기보, 인천지역 등 우수기술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11 13:42:32
  • -
  • +
  • 인쇄
지역 내 소재·부품 전문기업 발굴 및 종합지원 체계 구축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과 (사)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회장 이헌구, 이하 ‘연합회’)는 11일(화) 인천 미추홀타워에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촉진과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인천·부천·김포지역의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지역 기반 우수기술기업을 적극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내 소재·부품 전문기업 등을 발굴하여, ▲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 ▲교육·컨설팅 등 종합지원 전반에 대한 정보 공유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전문 인력 공유 및 정책 개발 ▲중소기업 지원 사업 홍보 효과 확대 등 맞춤형 협업을 통해 지역 우수기술기업의 성공적인 도약을 이끌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우수기술기업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보의 개방형 기술거래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활용하여 지역 내 기술 기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기보는 2014년 기술거래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기술거래사업을 시작하여 지난해까지 약 5,800여 곳의 중소·벤처기업에 9,800여 건의 기술이전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심성학 기보 인천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기술혁신 및 단계별 지원방안이 마련되었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 우수기술기업의 성공적인 창업과 혁신성장을 뒷받침하는 종합지원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추석 맞이 배추·쌀 등 '물가 안정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명절 물가 안정을 위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배추와 쌀에 전략적 가격 투자를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배추 1통을 4976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3980원에 판매한다.(1인 3통 한정) 평창, 태백, 정선 등 강원도 지역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다. 이번

2

롯데마트·슈퍼,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슈퍼가 오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본 판매 기간에는 행사 카드(롯데/BC/KB국민/신한/NH농협/하나/삼성/우리/IBK기업/전북JB/광주KJ) 구매 시 품목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3

AB인베브, 넷플릭스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세계 최대 맥주 회사 AB인베브(AB InBev)가 넷플릭스(Netflix)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명 글로벌 맥주 브랜드들과 인기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간 협업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AB인베브가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규모 계약이다. 23일 AB인베브에 따르면 스포츠·음식·음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