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2일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시행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30 13:42:04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행정안전부는 3월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제도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도는 게임 유저들이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투명하게 확인하고 공정하게 구매하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또한 먹튀 게임을 막기 위해 게임사는 최소 30일 이상 환불 전담 창구를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게임사는 확률 표시방법(백분율 원칙), 매체별(게임물 내, 홈페이지 등) 표시 규정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확률을 공개해야 한다.

정부는 24명 규모의 확률형 아이템 전담 모니터링단(게임물관리위원회)을 꾸려 확률정보 미표시 및 거짓확률 표시 등 법 위반 사례를 철저히 단속할 계획이다.

해외게임사에도 국내 대리인 지정 의무를 부여해 국내게임사와 동일하게 국내법을 준수하도록 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힘찬병원, 자가 혈소판 풍부 혈장(PRP) 관절강내 주사 도입…혈소판 활성화로 치료 효과 기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퇴행성 무릎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치료법이 신의료기술로 승인되면서 비수술적 치료 옵션이 확대되고 있다. 힘찬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자가 혈소판 풍부 혈장(PRP) 관절강내 주사’를 도입, 특허받은 혈소판 활성화 기구를 통해 치료 효과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퇴행성 무릎 관절염은 노화로 인해 연골

2

네이버클라우드, SK하이닉스와 AI 서비스 성능·효율성 동시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SK하이닉스와 인공지능(AI) 서비스 성능과 효율 혁신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대규모 데이터센터에 SK하이닉스의 최신 하드웨어를 적용하고 데이터센터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병행함으로써 AI 서비스 응답 속도 향상과 서비스 원가 절감을 동시에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3

긴 추석 연휴 효과...참좋은여행, 지난해 대비 여행객 37%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참좋은여행은 올해 추석 연휴 시작일인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출발 예정인 여행객이 총 1만5332명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024년 9월 14~16일) 1만1173명에서 약 37% 늘어난 수치다. 여행객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판매금액이다. 지난해 148억 원에서 올해 286억 원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