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업의 설비투자 활성화를 위해 시설자금 우대지원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06 13:51:01
  • -
  • +
  • 인쇄
신속 보증지원 체계 마련하고, 기업 금융비용 부담 완화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고금리에 따른 설비투자 위축과 경기침체에 따른 기업 경영여건 악화 속에서, 기업투자를 촉진하고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설자금 보증지원 확대 방안을 마련했다고 6일(월) 밝혔다.

기보는 정책지원이 필요한 중점분야에 대해 올해 한시적으로 시설자금 우대지원을 시행하며, 관련 보증제도의 개선과 함께 전 영업점에서 적극적인 보증을 공급하여 기업의 설비투자 확대를 유도함으로써 역동경제 구현에 기여할 계획이다.
 

시설자금 우대지원 대상기업은 기보의 중점지원 분야인 ▲신성장 4.0 ▲지방소재기업 ▲수출기업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기보는 이들 지원대상 기업에 고정보증료율 1.0%를 적용함으로써 설비투자 기업이 부담하는 금융비용을 완화하는 등 제도를 개선하였다.
 

또한, 신속한 보증지원을 위해 내부 심사과정을 간소화하였으며, 특히 전액해지조건 시설자금 보증의 경우 기업 신용도 검토를 완화하여 일시적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점분야 기업에 대한 정책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대외여건 악화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중점분야에 대한 설비투자 확대를 적극 지원하는 등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금융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치킨, 시각장애 특수학교 ‘광주세광학교’에 점자 교구재·치킨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광주광역시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광주세광학교에 점자 교구재 165세트를 전달하고,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소스 바르기 체험·치킨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1월말에 진행된 전달식에는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커뮤니케이션전략실장, 권연희 광주세광학교 교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교촌의 사회공

2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제18회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4일 해운대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제18회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에서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상 수상자 가운데 기업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유일하다.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에 헌신한 개인, 단체 등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시상식에는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3

‘주토피아 2’ 4DX 글로벌 흥행 질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가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4DX 특별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CGV에 따르면 ‘주토피아 2’는 글로벌 4DX 평균 객석율이 40%를 넘어서는 등 개봉 직후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객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중국에서의 열기가 두드러졌다. 중국 4DX 객석율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