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커피 한잔 여유...'하얀 겨울옷' 입은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2 13:55:46
  • -
  • +
  • 인쇄
카누 커피 토대 ‘카누 더블샷 레드빈 라떼’선봬
3층 브루잉 라운지,‘공감각 커피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 한남동의 랜드마크 ‘맥심플랜트’가 연말을 맞아 순백의 겨울 옷을 입었다고 22일 밝혔다.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는 계절의 변화를 담은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독창적인 메뉴를 선보이며 도심 속 휴식처로 자리잡았다. 

 

이번 시즌 맥심플랜트는 ‘화이트 윈터 인 맥심플랜트(White Winter in Maxim Plant)’를 테마로 마치 공간 전체에 하얀 눈이 내려앉은 듯한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했다. 곳곳에 배치된 순백의 오브제가 고요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 향 속에서 특별한 겨울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 [사진=동서식품]

 

맥심플랜트에서는 동서식품의 맥심 인스턴트 커피를 새롭게 재해석한 연계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겨울에는 카누 커피를 토대로 개발한 ‘카누 더블샷 레드빈 라떼’를 출시했다. 

 

‘카누 더블샷 라떼’로 만든 진한 베이스에 우유 거품과 단팥, 마시멜로우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부드러움과 깊은 여운을 남긴다. 

 

맥심 모카골드를 활용한 메뉴 인기다. 클래식한 맛을 살린 ‘모카골드 오리지널’, 진한 풍미의 ‘모카골드 부스트’, 시원하게 즐기는 ‘모카골드 아이스’ 등 익숙한 맛을 새롭게 구현한 메뉴들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맥심플랜트는 올 겨울 시즌을 맞아 신규 원두 ‘윈터 블렌드(Winter Blend)’와 이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 ‘티라미수 라떼’도 새롭게 출시했다.

 

‘윈터 블렌드’는 과테말라 게이샤와 케냐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오렌지 꽃과 홍차에서 느껴지는 은은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쓴맛은 줄이고 원두 산지 특유의 깊은 단맛은 살려, 마신 뒤에도 입안에 긴 여운을 선사한다. ‘윈터 블렌드’는 에스프레소와 따뜻한 아메리카노 두 가지 메뉴로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한 ‘티라미수 라떼’는 부드러운 티라미수 파우더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의 풍미가 돋보이는 시즌 한정 라떼 메뉴다. ‘윈터 블렌드’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져 한층 깊고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맥심플랜트는 다양한 커피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3층 브루잉 라운지에서는 시그니처 프로그램 ‘공감각 커피(Synesthesia Coffee)’를 운영한다.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행위를 넘어 오감을 일깨우는 몰입형 체험 콘텐츠로, 스페셜티 커피를 개인의 취향대로 골라 미각, 후각, 청각, 시각 등 여러가지 감각으로 느낄 수 있다. 

 

고객이 태블릿을 통해 선호하는 커피의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엄선한 16종의 스페셜티 원두 중 최적의 커피를 추천해준다. 이와 함께 해당 커피와 잘 어울리는 시와 음악이 제공되며, 전용 좌석에서 헤드셋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커피와 함께 온전한 사색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커피 입문자를 위한 베이직 클래스부터 로스팅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전문 클래스까지 커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플랜트는 맥심만의 브랜드 가치와 전문성, 계절에 맞는 감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매 시즌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맥심플랜트만의 차별화된 커피 메뉴와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일상 속 따뜻한 행복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20만명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0만명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수 20만명을 달성하기까지 총 308개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항공 정보 및 상식, 승무원 비행 업무 및 직무 소개 등 콘텐츠로 인기를 얻어 현재 채널의 누적 조회 수는 약 8900만

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스토니아와 ‘천무’ 4400억원 계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다연장 유도무기 ‘천무’가 유럽에서 폴란드에 이어 에스토니아 진출에 성공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K9 자주포 수출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인 에스토니아 시장까지 확보하면서 천무의 수출 시장 다변화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에스토니아와 약 4400억 원 규

3

인천공항공사, 모·자회사 상생협력 워크숍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 인천공항 상생협력 리더스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 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올해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포함해 공사 및 4개 자회사* 경영진 등 임직원 약 15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 및 여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올 한해 인천공항의 주요성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