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모트에이아이와 증권업 AI 전환 MOU 체결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4:01:5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진투자증권이 모트에이아이와 증권업 AI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 증권업 시스템과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AI 모델 개발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앞으로 양사는 증권업 분야에서의 AX(AI Transformation, AI 전환) 사업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AI를 활용한 공동의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자료=유진투자증권]

 

모트에이아이는 금융사를 중심으로 LLM(거대언어모델)과 실제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RAG(검색증강생성) 기술이 접목된 AI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AI 솔루션은 리포트 분석 AI 챗봇, 개인화 AI 리포트, AI 어닝콜 등의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작년에는 유진투자증권과 협업하여 ChatGPT-4 기반 PB 맞춤형 솔루션인 '유진 AI 애널리스트'를 개발하기도 했다.

 

유진투자증권 송경재 전략기획실장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증권 업무의 선진화는 시대적 흐름”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증권 업무에 AI 도입을 앞당겨 업무의 자동화와 효율성, 그리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이 도입한 ‘유진 AI 애널리스트’는 전 세계 120개국 상장 종목의 계량 데이터 분석 정보를 ChatGPT와 연계된 대화 형태로 제공하는 PB용 솔루션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작년 12월부터 고객 접점 현장에 도입해, 종합자산관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