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N, '2024 Hyundai N Virtual Cup' 결승전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13 14:01:08
  • -
  • +
  • 인쇄
글로벌 e스포츠 레이싱 대회, 우숭은 폴란드 '도미닉 블레어'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현대 N은 지난 11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숲 콜로세움 e스포츠 경기장에서 글로벌 심 레이싱(SIM Racing) e스포츠 대회인 ‘2024 현대 N 버츄얼 컵(Hyundai N Virtual Cup)’ 결승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 N 최초의 글로벌 온/오프라인 심 레이싱 대회인 현대 N 버츄얼 컵은 현대 N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글로벌 인기 레이싱 게임인 아세토 코르사(Assetto Corsa)로 운영됐다. 


심 레이싱은 3차원 스캔 기술로 현실의 서킷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구현해 게임 내에서 현실과 거의 같은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2024년 10월부터 3개월 간 ▲한국 ▲중국 ▲미국 ▲유럽 4개 지역 약 2,800여명이 참가해 온라인으로 예선 및 지역별 준결승이 진행되었으며, 결승전에는 각 지역에서 준결승전을 통해 선발된 20명이 참가했다.

최종 우승자는 폴란드 국적의 도미닉 블레어(Dominik Blajer)로, “우승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유럽팀이 마지막 두 레이스에서 2 연승을 거두며 결승선을 통과해 정말 기쁘고 다음 대회에서도 우승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결승전 행사 현장에는 약 850명이 방문했으며 현대 N 공식 유튜브 계정인 현대 N 월드와이드 채널에서 결승전 생중계를 진행했다. 결승전 생중계 방송은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현대 N은 경기장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차량 시뮬레이터 존을 마련해 다양한 레이싱 게임 속에 등장하는 현대차의 차종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 박준우 상무는 “현대 N 버츄얼 컵을 통해 현대 N과 운전의 재미를 글로벌 e스포츠 팬과 다양한 고객들에게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대 N은 심 레이싱과 e스포츠를 활용해 많은 고객들이 현대 N 모델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컴퍼스, ‘글로벌 리더 영어교육자’ 선정…우수 파트너 5명 시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그룹의 글로벌 영어교육 전문기업 웅진컴퍼스는 지난 23일 서울 본사 사옥에서 ‘글로벌 리더 영어교육자 표창행사’를 열고 영어 교육 혁신을 이끈 우수 파트너 5명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평가 항목은 교육 품질 우수성 학습자 성과 향상도 혁신적 교수법 개발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 파트너십 기여도 글로벌 리더십 등 6개 핵심

2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로 본 ‘2025 중고차 연말 결산’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판매·조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중고차 판매량과 조회수 모두에서 현대 그랜저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량 증가 1위는 현대 팰리세이드, 조회수 증가 1위는 기아 K8이 각각 기록했다. 판매량 순위에서는 현대 그랜저에 이어 기아 카니

3

강원랜드, 신입사원 가족 초청 수료식…“글로벌 리조트 인재로 성장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는 3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9월 채용한 신입사원들의 교육 수료식과 환영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비롯한 임직원과 신입사원 가족 등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사원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인재 양성에 기여한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직원 가족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