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송영민 마스터클래스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7 14:03:38
  • -
  • +
  • 인쇄
서울사이버대학교 A동 차이콥스키홀서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피아노과는 오는 18일 오후 3시, 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홀에서 송영민 피아니스트의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피아노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관 가능하다.

 

▲ 송영민 피아니스트 마스터클래스 포스터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마스터클래스를 맡은 피아니스트 송영민은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 영재 음악학교 졸업 후 독일 데트몰트 국립음대 학사·석사, 라이프치히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 졸업했다. 만 14세에 러시아에서 첫 독주회를 가졌으며 2011년 독일 게반트하우스 메인홀에서 협연했다.

현재 세종대 겸임교수, 상명대, 한세대 출강. 성동문화재단, 최인아책방, 클래식고택, 로데아트센터 기획공연 예술감독으로 재직 중이다.

김주영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학과장은 “피아노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하여 이번 마스터클래스를 준비했다”며 “송영민 피아니스트의 이번 마스터클래스를 더욱 많은 이들이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2015년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 온라인 음악교육의 신항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인 이론수업과 온·오프라인 레슨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 방식을 활용, 체계적인 온라인 이론교육은 물론 차별화된 1:1 온·오프라인 레슨, 해외 유명 음악대학 교수진의 마스터클래스 및 학생 해외연수 등 탄탄한 실기능력을 갖출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과의 디스클라비어 클래스는 첨단 광학 센서가 탑재된 피아노를 통해 해외 거장의 피아노 레슨을 눈앞에서 받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의 자랑이다.

또한 세계 최고급인 독일 스타인웨이 피아노와 다수의 그랜드 피아노, 파이프 오르간을 본교 차이콥스키홀에 설치, 오프라인 레슨을 위한 환경 또한 완벽하게 구축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5일까지 피아노과를 포함하여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로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초고압변압기 '10조원 금자탑'…전력 인프라 강자 증명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이 7일 초고압변압기 '누적생산 10조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단일 공장에서 초고압변압기와 차단기 생산액이 모두 10조원을 넘어선 것은 국내에서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이 유일하다. 효성중공업은 1969년 국내 최초 154kV 초고압변압기를 개발해 생산에 나서며 2002년 초고압변압기 누적 생산

2

맨즈바닥, 건축박람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서 바닥 철거장비 신제품·업그레이드 모델 선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맨즈바닥은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 맨즈바닥은 바닥 철거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바닥 철거장비 신제품과 업그레이드 모델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존 판매 모델인 CAVA-100·200·300, TAVA-1

3

이지영, 소통형 인터뷰로 인기… 방송·미스유니버스까지 활동 영역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현직 치과의사 이지영이 유튜브 콘텐츠와 방송, 미스유니버스 무대를 아우르며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지영은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에서 ‘진(眞)’에 선발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의료인으로서는 이례적인 도전이었으나 진료 현장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꾸준히 이어온 소통 중심의 행보가 자연스럽게 확장된 결과로 평가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