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AI 기술 활용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인증 이벤트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4:06:5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신제품 '불고기 포텐 버거'를 주제로 자신이 생각한 키워드를 AI 그림으로 변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다.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롯데리아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속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프레임을 캡쳐하여 저장한다. 

 

▲ <사진=롯데GRS>

 

캡쳐한 프레임 내 불고기 포텐 버거를 보고 떠오르는 맛있는 키워드들을 기입한다. 필수 해시태그(롯데리아, 불고기포텐버거, 내가생각하는리아세상)를 작성하고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태그 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또는 스토리로 업로드 하면 참여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들의 키워드를 AI 그림으로 바꿔준다.

 

당첨자들에게는 AI 그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제공되는 선물의 경우 지난 1주차부터 3주차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까지 포함해 추첨을 통하여 LG틔운 오브제 컬렉션, 천우희 친필 사인,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스탠다드 에디션, 롯데리아 모바일 금액권 등을 증정한다. 8월 26일에 롯데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당첨자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의 아이템인 '불고기 포텐 버거'는 버거의 한식화를 주제로 국내 식재료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호주 출신 조셉 리저우드 셰프와 함께 개발한 제품이다. 크리스피 불고기 토핑을 올려 불고기의 육즙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더했으며 매실장아찌를 모티브로 한 깻잎 매실청 소스는 불고기의 풍미를 높여 한국적인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해 AI 뮤직캠페인에 이어 AI를 활용한 참신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롯데리아는 앞으로도 AI 기술을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오프라인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에너지솔루션, 4조원 규모 FBPS와 '배터리 모듈' 계약 해지…'ESS로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26일 고객사인 FBPS(Freudenberg Battery Power System)의 배터리 사업 철수로 2024년 4월 체결했던 '전기차 배터리 모듈 공급 계약'을 상호 협의를 통해 해지한다고 밝혔다. 해지 금액은 약 3조9217억원으로 이는 전체 계약액(27억9500만 달러) 중 이미 진행된 물

2

드류 포브스 인터뷰 통해 조명된 Web3·RWA의 미래…펑크비즘 글로벌 행보와 맞닿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지난 11월 13일 Web3와 실물자산 토큰화(RWA)의 미래에 대한 통찰을 담은 드류 포브스(Drew Forbes)의 인터뷰 영상이 펑크비즘 공식 유튜브에 공개되며, 글로벌 Web3 산업의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공개된 인터뷰에서 드류 포브스는 Web3와 디지털 자산이 기존 금융과 산업 구조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3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