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동해해경청과 해양환경보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4:10:1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하 동해해경청) 대회의실에서 해양환경보전과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아오츠카의 사회공헌활동인 해양 생태계 보전 프로젝트 ‘Blue CPR’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국민 참여 중심의 실천형 해양환경보전 활동 확대와 대국민 공익 캠페인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체결식에는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과 김성종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 등이 참석했다.

 

▲ [사진=동아오츠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중·연안 정화활동 등 해양환경 회복을 위한 실천형 사업 추진 ▲양 기관이 보유한 홍보 역량을 활용한 해양환경보전 인식 제고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이다.

 

‘Blue CPR’은 바다 심폐소생 프로젝트(Clean·Protect·Revive)를 뜻하며, 폐기물 수거와 환경 회복 활동을 통해 바다의 생명력을 되살리고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동아오츠카는 음료 제조기업의 특성상 중요한 수자원 보호 활동과 연계해 ESG 기반 사회공헌을 강화하고자 해당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앞으로 동아오츠카와 동해해경청은 연중 수중·연안 정화활동을 정례화하고, 공동 홍보 및 캠페인 추진을 통해 해양환경보전에 대한 국민 인식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9월 속초해양경찰서 청초호 인근 지역에서 수중 폐기물 수거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양환경보전이라는 중요한 과제를 함께 추진하게 되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동아오츠카는 ‘Blue CPR’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해양환경 개선과 수자원 보존에 적극 나서고, 민관이 함께하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린랩, ‘라프라프 미니 물티슈’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린랩은 포켓 사이즈로 휴대성을 강화한 ‘라프라프 미니 물티슈’ 2종(일반용, 비데용)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크린랩의 물티슈 라인업인 ‘라프라프 물티슈’의 미니 버전으로, 기존 라프라프 물티슈와 동일한 품질 기준을 유지하면서 부피와 무게를 줄여 휴대성을 높였다. 여행이나 야외활동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신용카드보다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개발 직군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대규모 채용 이어 내년도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턴 모집은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 기간은 오는 12월 14일까지다. 선발자는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약 3개월간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모집 분야는 게임 개발 내 기획 직군으로, 오딘:

3

샘표, 김치·수육 겨울 별미 즐기는 비법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는 배추와 무 등 채소가 가장 맛있는 시기를 맞아 ‘새미네부엌 김치양념’과 ‘수육보쌈소스’를 제안한다고 5일 밝혔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양파·마늘·액젓·풀 등 김치에 필요한 재료가 한 팩에 모두 들어 있어 제철 채소와 고춧가루만 준비하면 누구나 5분 만에 맛있는 김치를 완성할 수 있다. 가열하지 않는 ‘프레시 공법’을 적용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