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국산자동차부문 1위 현대차 아이오닉5 발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4:13:33
  • -
  • +
  • 인쇄
2위 아반떼 차지…골든플래닛과 2023년 완성차 판매상위 30위권 브랜드 대상 산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국산 자동차 부문 1위에 아이오닉5, 2위는 아반떼가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이 함께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결과다. 이번 국산 자동차 부문 K-브랜드지수는 지난 3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됐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K-브랜드지수’ 국산 자동차 부문 1위에 아이오닉5, 2위는 아반떼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 국산 자동차 부문 TOP10 이미지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국산 자동차 부문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2023년 완성차업계 판매 상위 30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그랜저 ▲포터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아반떼 ▲봉고 ▲산타페 ▲레이 ▲셀토스 ▲캐스퍼 ▲투싼 ▲G80 ▲팰리세이드 ▲K8 ▲스타리아 ▲쏘나타 ▲토레스 ▲코나 ▲K5 ▲GV70 ▲GV80 ▲모닝 ▲트랙스크로스오버 ▲니로 ▲EV6 ▲아이오닉5 ▲렉스턴스포츠 ▲K3 ▲G90 등이다.

K-브랜드지수는 대한민국 각 부문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다.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활성화(TA)·긍부정(PN) 인덱스의 가중치와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치가 서열을 결정하는 기준이 된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최고 빅데이터 전문기업 골든플래닛과 공동으로 분석한 ‘K-브랜드지수’ 국산 자동차 부문에서 현대차 아이오닉5가 1위을 차지했다”며 “총 5개 인덱스에서 모두 상위권에 올라 대한민국 대표하는 국산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또 “지난해 사상 처음 국산 친환경 차량 수출실적이 70만대를 넘긴 가운데 글로벌시장에서 아이오닉5 등 하이브리드차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며 “다만 이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수치는 반영되지 않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