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힘찬병원, 정기호 신임 병원장 취임…“기본기·소통 강화로 환자 신뢰 제고”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14:21:2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의)상원의료재단 강북힘찬병원은 신임 병원장으로 정기호 신경외과 전문의가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강북힘찬병원은 지난 2일 오후 5시 병원 대강당에서 박혜영 상원의료재단 이사장과 산하 병원장, 행정실장 등 주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고 정기호 신임 병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 강북힘찬병원 정기호 신임 병원장.

정 신임 병원장은 부평힘찬병원 신경외과 원장을 역임했으며, 대한신경외과학회와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는 등 척추질환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쌓아왔다. 비수술적 주사치료부터 내시경수술, 최소침습 척추수술, 인공디스크 치환술까지 폭넓은 진료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환자 상태에 맞춘 맞춤형 치료로 높은 신뢰를 받아왔다.

정 신임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강북힘찬병원은 15년 이상 강북 지역 주민들의 척추·관절 건강을 책임져 온 의료기관”이라며 “의료의 기본기에 충실하고 환자 중심의 진료를 통해 신뢰받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병원장으로서 현장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리더십을 실천하겠다”며 “부서 간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업 체계를 구축해 환자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강북힘찬병원은 이번 신임 병원장 취임을 계기로 신경외과와 정형외과 간 협진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척추·관절 특화 진료 시스템을 고도화해 의료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게임즈, 신작 '슴미니즈'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 ‘SMiniz(슴미니즈, 이하 SMiniz)’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SMiniz’ 사전등록은 오는 2월 23일까지 한국을 포함한 일본, 대만,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지역에서 진행되며, 국내에서는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외에 카카오게임 사전등록

2

세라젬, APEC 정상회의 지원 공로로 외교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APEC 정상회의 개최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외교부로부터 외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3일 세라젬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APEC 2025 공식 회의 전반에 걸쳐 의료기기 체험 환경을 제공하며 국제회의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여됐다.

3

bhc, ‘뿌링퀀시 챌린지 시즌2’ 재가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달 진행한 ‘뿌링퀀시 챌린지’의 흥행에 힘입어 후속 이벤트인 ‘뿌링퀀시 챌린지 시즌 2’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뿌링퀀시’는 bhc의 대표 메뉴인 ‘뿌링’과 빈도수를 뜻하는 ‘프리퀀시’를 결합한 용어로, bhc 앱을 통해 참여하는 적립형 이벤트다. 기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굿즈 제공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