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10, ‘블랙프라이데이’서 역대 최고 일 거래액 경신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4:22:4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블프’)’에서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경신하며 패션 업계 성수기 쇼핑 수요 공략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블프 기간, 4910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성장했으며,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도 각각 100%, 90% 증가했다. 

 

▲ [사진=에이블리]

 

행사 종료일이자 서울 기준 첫 영하권 추위를 앞둔 16일, 거래액은 물론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 모두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사용자 유입도 돋보였다. 행사 기간 4910 평균 일 사용자 수(DAU)는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90%) 상승했으며, 세일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앱(애플리케이션) 론칭 이후 가장 높은 DAU를 기록했다.

 

‘맨즈웨어’와 ‘도메스틱’ 카테고리는 이번 블프를 통해 일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맨즈웨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으며, 국내 캐주얼⋅스트릿, SPA 브랜드가 속한 ‘도메스틱’ 카테고리 거래액은 38% 늘었다.

 

블프 기간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가장 높은 거래액 비중을 기록한 품목은 ‘스니커즈’로, 전년 동기 대비 148% 큰 폭으로 거래액이 늘었다. 갑자기 찾아온 추위에 겨울을 대표하는 헤비 아우터인 ‘패딩’ 거래액이 두 번째로 높았으며, 지난해와 비교해 109% 증가율을 기록했다. ‘롱팬츠’, ‘후드’, ‘자켓’ 품목 비중이 차례로 뒤를 이었고 ‘롱팬츠’는 186%, ‘후드’와 ‘자켓’ 거래액은 각각 42%, 104% 성장했다.

 

4910 관계자는 “론칭 이후 단기간 남성 패션 플랫폼 TOP2에 오른 이후 연말 쇼핑 대목까지 기세를 이어간 결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남은 12월뿐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도 남성 유저가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추천 기술을 지속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스테이풀무원’으로 한국PR대상 이미지 PR 부문 최우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제33회 한국PR대상에서 ‘스테이풀무원’이 이미지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은 한 해 동안의 PR 활동과 우수 실무자를 발굴 및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 33회를 맞아 지난 21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한국PR대상에서 이미지 PR 최우수 수상작으로

2

코스콤, AX Tech Summit 2025 성공적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이 전사 AI 전환(AX)을 본격화하며 내부 기술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코스콤은 AX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임직원 간 기술·지식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사내 행사인 ‘AX Tech Summit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AX·R&D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AI 내재화 전략, 내년부

3

애경그룹, 2026년 정기 임원인사..."위기 극복과 미래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그룹은 전무 승진 3명, 상무 승진 3명, 상무보 신규 선임 5명 등 총 11명에 대한 2026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임원 선임 및 승진 발령일자는 2026년 1월 1일이다. 애경그룹은 사장단 유임으로 재무구조개선 등 그룹 위기 극복을 위한 경영 안정화를 도모하면서 미래 성장을 주도할 젊은 리더를 적극적으로 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