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LNG운반선 2척, 7211억원 수주…연간 79억 달러 '수주 질주'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4:38:20
  • -
  • +
  • 인쇄
고부가 LNG선으로 79억달러 수주…선별수주 전략'적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중공업이 지난해 12월 31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 2척을 수주해 지난해 연간 수주 실적과 비교해 더욱 끌어올렸다고 2일 밝혔다. 

 

계약금은 총 7211억원이며, 해당 선박은 2028년 9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 [사진=삼성중공업]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 한 해 총 43척(79억 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해36척(73억 달러) 대비 웃도는 성과다.

 

지난해 삼성중공업이 수주한 선종은 LNG운반선 11척을 비롯해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9척, 원유운반선 11척, 에탄운반선 2척과 해양생산설비 예비작업계약 1기 등이다. 

 

특히 고부가가치 선종 위주의 수주 전략이 두드러졌는데 지난해 말 기준 수주 잔고는 133척, 286억 달러에 달한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미국발 무역 관세 장벽 등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주 잔고를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의 선별 수주 전략을 펼친 결과 전년 실적을 초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LNG운반선 발주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올해도 견조한 수주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본코리아 빽다방, 멤버십 픽업오더 시 말차 전 메뉴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2026년 ‘말의 해’를 맞아 말차 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빽다방은 1월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멤버십 앱 픽업오더를 통해 말차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전 품목을 균일가 2026원에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빽다방 멤버십 앱 내 ‘픽업오더-프로모션’ 카테고리를 통해

2

오설록, 도예 브랜드 무자기와 협업…제주 미감 담은 티웨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설록이 국내 도예 브랜드 ‘무자기(MUJAGI)’와 손잡고 협업 티웨어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협업 제품은 티웨어 3종으로 구성됐다. ‘무자기 티 컵 세트’는 새싹이 돋아나는 찻잎의 순간을 모티브로 한 티 컵과 컵받침으로 구성했다. ‘제주 플레이트 픽 세트’는 제주의 바람과 햇살에서 영감을 받은 접시와 포크를 담았으며, ‘동백

3

철도공단, ‘제1철도교통관제센터’ 스마트 관제 체계로 전면 재구축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노후화된 구로 제1철도교통관제센터의 기능을 고도화하고 안정적인 철도 운영체계 확립을 위해 기술조사 용역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1철도교통관제센터는 2006년 운영 이후 전국 철도망 확충에 따라 관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으며, 이에 따른 시스템 노후화 및 운영 한계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왔다.공단은 이번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