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부산·경남은행 등 자회사 CEO 1차 후보군 확정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2-09 14:27:55
  • -
  • +
  • 인쇄
임원후보추천위원회 3회 정도 추가 개최 후 다면평가 실시 예정
▲BNK금융그룹 사옥 [사진=BNK금융지주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BNK금융이 주요 자회사 최고경영자 후보군(Long-List)을 확정했다. CEO 후보군(Long-List)은 부산은행 18명, 경남은행 21명, BNK캐피탈 22명이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3회 정도 추가 개최해 후보군에 대한 다면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BNK금융그룹은 9일, 현(現) CEO 임기도래에 따라 지난 1월 30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에서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절차를 개시해, 경영승계 절차를 진행 중인 주요 자회사 부산은행, 경남은행, BNK캐피탈의 최고경영자 후보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들 자회사는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계획에 의한 기존 후보군과 지주에서 추천한 CEO 후보군을 포함해 최종 CEO 후보군을 확정했다.CEO 후보군은 부산은행 18명, 경남은행 21명, BNK캐피탈 22명이다.

부산은행, 경남은행, BNK캐피탈에서는 앞으로 3회 정도 임추위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으로, 우선 CEO 후보군 대상으로 지원서를 제출 받아 2월 13일 개최 예정인 임추위에서 서류심사 평가를 실시해 1차 후보군을 압축할 예정이다.

이후 2월 중 임추위를 추가로 개최해 프리젠테이션 평가 및 외부 평판조회 결과를 바탕으로 2차 후보군을 압축한 후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추천하고 이사회에서 이를 확정할 계획이다.

BNK금융지주 관계자는 “최근 BNK금융그룹 자회사 CEO의 경영승계에 대한 관심이 큰 만큼 자회사별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승계 절차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