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지주, 차기 대표이사 회장에 빈대인 확정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1-19 14:19:49
  • -
  • +
  • 인쇄
임추위 종료 후 이사회 개최, 대표이사 회장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BNK금융지주 차기 대표이사 회장에 빈대인 후보가 내정됐다. 오는 3월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BNK금융지주는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와 이사회를 연달아 개최하고, 빈대인 후보자(전(前) 부산은행 은행장)를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로 추천·확정했다고 밝혔다.
 

▲ BNK금융그룹 회장에 내정된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 [사진=부산은행 제공] 


BNK금융지주는 김지완 전(前) 회장의 중도 사임에 따라 2022년 11월 14일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절차를 개시했다.

 

임추위는 서류심사 평가, 프리젠테이션 및 면접 평가, 심층 면접의 과정을 통해 경영성과와 역량, 자격요건 적합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고, 외부 자문기관의 평판 조회를 고려해 빈대인 후보자를 최종 후보로 추천했다. 

 

빈대인 후보자는 1988년 부산은행에 입행한 이후, 2013년 경영진으로 선임되어 영업본부장, 경남지역본부장, 신금융사업본부장 및 미래채널본부장을 역임했고, 2017년 4월 은행장 경영공백 발생으로 직무대행에 선임된 후, 2017년 9월 은행장으로 선임되어 2021년 3월 임기 만료로 퇴임한 바 있다.

임추위는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금융분야 전문성과 지역은행 최초의 모바일뱅크 출시 등 디지털 중심의 금융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을 주도한 경력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또, "지역과 조직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탁월한 조직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조직의 조기 안정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그룹의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적임자"라고 덧붙였다.

  

빈대인 후보자는 오는 3월 정기주주총회의 의결로 임기 3년 간의 BNK금융지주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드래곤의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 공식 글로벌 사이트 동시 오픈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이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으로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엠트리아이앤씨는 옥스퍼드(OXFORD)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협업으로 제작한 ‘818 BLOOM’의 공식 글로벌 사이트를 해외 주요 국가에서 동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818

2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3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