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알바몬과 '서울영상광고제 2023' 4관왕 수상

장준형 / 기사승인 : 2024-01-05 14:28:03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서울영상광고제 2023'에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먼저 2022년 선보인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캠페인으로 TV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이어 2023년 진행한 '잡코리아는 지금 코리아 중' 캠페인으로 디지털 부문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서울영상광고제 2023'에서 수상을 차지했다. [사진=잡코리아]

알바몬은 지난해 여름 선보인 캠페인 영상 '올 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로 TV, 디지털 부문 동상을 동시 수상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 수상작은 브랜드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점,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완성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해 올해 21회를 맞았으며, 75만여 네티즌과 광고인, 전문심사위원단이 함께 참여하는 국내 최대 영상 광고제다. 수상작은 지난 한 해 동안 선보인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온라인 심사, 전문 심사위원단 평가, 본상 심사위원단 심사 등 총 3차례의 평가를 거쳐 각 부문 수상작을 선정한다.

잡코리아 수상작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광고 캠페인은 공개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700만 회 이상을 돌파하며 MZ세대에게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어 검증된 광고만 오를 수 있다는 TVCF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전 캠페인과 세계관을 연계해 지난해 9월 선보인 광고 캠페인 ‘잡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도 함께 수상작에 올랐다. 해당 캠페인 시리즈 역시 공개 한달 만에 누적 조회수 600만회 이상을 올렸다.

'알바가'와 '알바여' 2편으로 구성된 '올 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캠페인은 농촌 할머니들이 알바몬을 통해 쉽게 원하는 아르바이트(알바)를 찾는다는 내용으로 해당 캠페인 영상은 현재까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고, 리서치 전문기업 엠브레인이 운영하는 애드 컨슈머 리포트(AD Consumer Report)에서 TVCF 2023년 7월의 소비자 반응 'Grand Prix', 'GOLD', 'SILVER' 1, 2, 3위를 모두 석권했다.

잡코리아 마케팅실 주현정 실장은 "지난해말 대한민국광고대상 3관왕에 이은 수상 쾌거"라며 "저희 광고를 좋아해 주시고 기다려 주시는 소비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패밀리브랜드인 알바몬과의 시너지를 통해 좋은 캠페인 활동을 펼치며 공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지난해 다수의 광고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해 8월 에피어워드 코리아 10주년 특별상 수상(잡코리아)을 시작으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 부문 수상(잡코리아),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시리즈 부문 대상(알바몬), 온라인 영상 시리즈 부문 금상(알바몬), 동상(잡코리아)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