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취약계층 명절선물 나눔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14:29:47
  • -
  • +
  • 인쇄
‘사회적 약자 중점 지원 사업’ 일환
임직원 참여 봉사로 지역사회 나눔 실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명절선물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 코스콤 임직원들이 11일 영등포구 일대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설 명절 식료품 선물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스콤]

이번 활동은 코스콤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방문하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복지에 기여하는 동시에 임직원 간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1일 오후에 금융사업본부 임직원 15명과 상생협력팀 임직원 3명 등 총 18명이 영등포구 일대 독거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식료품 선물을 전달했다.

임직원들은 3인 1조로 나뉘어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의 가정을 찾아가 따뜻한 인사를 전하며 명절의 온기를 나눴다.

이번에 전달된 식료품은 사골곰탕, 도가니탕, 미역국, 참기름, 햇반, 라면, 닭죽, 떡국떡 등으로, 명절 기간 어르신들의 식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코스콤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해 취약계층 설 명절 식료품 지원을 위한 기부금도 함께 전달했다.

황일권 코스콤 금융상품기획실 실장은 “설 명절을 맞아 임직원이 직접 이웃을 찾아가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봄 시즌 한정 ‘죽장연 빠개장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전통 장(醬)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봄 시즌 한정 제품 ‘죽장연 빠개장면’을 12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매년 봄 한정 판매되는 시즌 상품이다. 전통 된장인 ‘빠개장’을 활용해 구수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빠개장은 발효한 메주를 잘게 부순 뒤 고추씨와 보리쌀 등을 넣어 만드는 재래식 된장으로, 구수함과 은은

2

샘표, ‘집밥, 오늘도 출석합니다’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는 오는 12일부터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집밥 실천을 독려하는 ‘집밥, 오늘도 출석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4월 5일까지 이어진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바쁜 일상으로 요리를 지속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샘표는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집밥을 직접 준비하는 경

3

2100만건 리뷰 분석...무신사, 'AI 후기 요약' 서비스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방대한 상품 리뷰를 요약 제공하는 ‘AI 후기 요약’ 서비스를 선보였다. 누적 2100만 건에 달하는 실사용 후기를 분석해 핵심 정보만 추려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이번 서비스는 무신사 스토어 내 최근 2년간 축적된 리뷰 데이터를 AI가 직접 분석·정제해 고객의 탐색 시간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