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특별 수시채용 실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06 14:34:03
  • -
  • +
  • 인쇄
채용비리 피해자 구제방안 일환..."은행 신뢰도 제고 및 사회적책임 완수할 것"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이 채용비리 피해자에 대한 구제방안의 일환으로 오는 10일부터 특별 수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일반직 7급 신입행원(특성화고교 졸업예정자) 및 채용 연계형 인턴으로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AI전형, 코딩테스트,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 재활법」에 의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대한다.
 

▲대구은행 본점 전경 (사진 =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최근까지 근무한 당행 부정 입사자는 총 17명으로, 지난 2월부터 대부분 자발적으로 퇴직하였으며 부정입사자 조치 방안에 대한 법률 검토를 바탕으로 4월말 까지 모두 퇴직조치를 취했다”며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많은 분들에게 상처와 실망을 안겨 송구하게 생각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이번 특별 채용을 통해 은행의 신뢰도 제고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채용과 관련된 내부규정을 개정하고 부정 채용청탁 방지를 위한 관리 체계 강화, 부정합격자 및 부정 청탁 처리방안을 수립해 채용의 독립성을 높이고 감사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립, 설 맞아 ‘복담은행복만쥬·조청모약과’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립은 설 명절을 맞아 한국의 전통미와 감성을 담은 선물세트 ‘복담은행복만쥬’와 ‘조청모약과’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한국 전통 민화와 공예 기법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복담은행복만쥬’는 유자·흑임자·밤 맛 앙금을 만쥬 속에 채워 원재료 고유의 은은한 향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패키지에는 기쁜 소식

2

원광디지털대,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협약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7일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맨발 걷기 운동의 학문적·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관련 분야의 연구 및 교육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웰니스치유관광학과에서 추진해 성사됐다.협약식에는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 이소명 부회장, 신석원 사무총장이 참석했으

3

강원랜드,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는 27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6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가해 취업 준비생과의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재정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 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 정보와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원랜드는 박람회 현장 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