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 설 앞두고 협력사 대금 전액 조기 현금 지급…누적 1051억원 상생 지원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14:36:53
  • -
  • +
  • 인쇄
석유화학 업황 부진 속 46개 협력사 유동성 숨통
금리 인하 프로그램도 병행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설 전후 납품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조기 지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태광산업의 46개 협력사는 예정보다 열흘 이상 빠르게 대금을 받았다.

 

▲[사진=태광산업]

 

조기 지급 대상에는 최근 업황 악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석유·화학 관련 협력사들이 포함됐다.

 

태광산업은 지난 2020년 추석을 시작으로 명절 때마다 협력사 납품 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고 있다.

 

조기 지급한 누적 금액은 1051억원에 달한다.

 

태광산업은 또한 협력사의 대출 이자 부담을 줄여주는 상생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2020년 신한은행과 상생 대출 협약을 맺고 중소 협력사에 77차례의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했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상생 경영을 통해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증명의 전장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증명의 전장’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증명의 전장’은 로그라이크 요소를 강화한 신규 던전 콘텐츠다. 던전에서 매 스테이지 마다 전투를 완료하면 선택지가 제공되며, 선택 결과에 따라 보상과 플레이 전략이 달라진다.전투 도중에는

2

티웨이항공, 인천-자카르타 신규 취항 기념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인천–자카르타 노선 신규 취항과 함께 동남아 노선 수요 선점을 위한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28일까지 자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을 통해 △인천–자카르타 △청주–발리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탑승 기간은 오는 10월 24일까지이며, 세부 일정은 노선별로 상이하다.

3

롯데홈쇼핑, 설 맞아 어르신·아동에 맞춤 지원…임직원 100명 손편지·쿠킹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관내 어르신 및 지역아동을 위한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박영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장, 지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