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박경림과 함께하는 '‘2024 숏챔 페스티벌'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14:34:5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 관악구문화도시센터가 9월 20일 저녁 7시, 관악아트홀에서 ‘2024 숏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4 숏챔 페스티벌’은 ‘재미와 웃음’을 주는 숏폼 챔피언을 가리는 콘테스트로 방송인 박경림이 사회를 맡는다. 관악문화재단은 ‘숏챔’을 통해 시민들이 손쉽게 참여하고 즐기는 콘텐츠를 확산하고 크리에이터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숏폼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60초 이하의 짧은 영상물로 드라마, 영화, 광고와 더불어 일상의 영역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점유하고 있다.

▲ 관악문화재단, 박경림과 함께하는 '‘2024 숏챔 페스티벌' 개최


8월 31일까지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영상작품 중 1차 심사에서 △웃음폭탄지수, △눈호강지수, △포텐셜지수로 10편의 본선 진출작을 선발했다. 해당 영상작품은 9월 18일까지 미디어센터관악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좋아요’와 조회수를 통해 온라인 가산점을 부여한다.

9월 20일 숏챔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관객심사단의 투표와 전문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챔피언, 마스터, 에이스, 스타 등 다양한 시상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총상금 1,000만 원으로, 숏챔챔피언(1편) 400만 원, 숏챔마스터(3편) 각 100만 원, 숏챔에이스(4편) 각 50만 원, 숏챔스타(2편) 각 25만 원을 수여한다. 또한 본선에 선발되지 않은 참여작 중 5편을 추가 선정하여 비경쟁부문 각 10만 원을 수여한다.

현장 투표에 함께할 관객심사단은 관악구민 및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을 통해 선착순 200명을 선발한다.


이번 숏챔 페스티벌은 관악구문화도시센터와 미디어센터관악이 주관하며 숏폼 챌린지뮤직 연주와 스트릿댄스, 힙합 등 신나는 무대와 다양한 참여형 경품행사와 게임이벤트가 진행된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바야흐로 동시대 예술, 컨템포러리 아트는 기술발전과 더불어 시각적 영상을 통해 끊임없이 생산, 변주되고 있다”며 “특별한 재능을 가진 이들뿐 아니라 일반시민도 스스로가 겪은 희노애락를 미적방식으로 표현하고 환호받는 ‘예술’의 시대에 우리 관악구가 보다 먼저 그 기쁨을 누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관악구문화도시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한-베 해외공동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소영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가 ‘K컬처와 V컬처 콘텐츠를 통한 문화교류’를 주제로 베트남 호치민 반랑대학교와 학술공동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베 해외공동학슬대회는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 넥센월석문화재단이 참여·후원했으며, 양국 학계 전문가와 교수진, 대학원생 등 다양한 연구자

2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8957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파트너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고환율의 영향과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롯데백화점, 롯데마

3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꺾고 연속 1위 수성…‘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