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협력사 수출 역량교육 실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4:36:5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협력사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교육 ‘상생 스텝(STEP)’을 올해 처음으로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방산시장에서 중소 협력업체도 함께 수출 경쟁력을 갖춰 동반 성장을 이뤄가겠다는 취지다.

 

▲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상생 스텝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다. 100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반기별로 △원가관리 △설계분석 △원가혁신 3단계에 걸친 원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사내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40여 개 협력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열처리, 용접 등 특수공정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이는 협력사들의 교육 요청을 반영해 새롭게 실시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그동안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해왔던 미국·중동·유럽 국제 정세 및 글로벌 방산 트렌드와 관련한 특강도 올해부터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개방했다. 전기전자 등 특수공정 등 27개 과정의 임직원 대상 교육 체계 ‘Q-Academy’를 협력사 대상의 교육으로 공개 전환하고 현장 중심의 품질·기술 역량 강화 체계를 구축하기도 했다.

 

지난 9월에는 한국방위산업보호협회와 공동으로 고용노동부 등이 주관하는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돼, 방위산업 생태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수출 실무 및 보안, 사이버 침해 대응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지금까지 진행한 교육을 토대로 내년도 교육 프로그램과 대상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방산 4강 진입을 위해 대·중소 기업의 공동 수출 역량 확보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푸드빌, 신규 이탈리안 브랜드 ‘올리페페(OLIPEPE)’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새로운 이탈리안 비스트로 브랜드 ‘올리페페(OLIPEPE)’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더플레이스를 통해 축적해온 이탈리안 레시피 노하우와 전문 외식 역량을 기반으로, 여유와 활기, 대화가 살아있는 이탈리안 다이닝 경험을 강화해나가기 위한 브랜드다. 올리페페의 네이밍은 이탈리아 요리의 풍미를 대표하는 ‘올리브(Ol

2

BBQ, 11월 착한기부 통해 1000마리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BQ 치킨대학이 착한기부를 통해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지역사회 소외이웃에 치킨 1000여 마리를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은 지역 돌봄 시설들에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BBQ는 치킨대학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를 비롯해 서울 송파구 등 지역 내 어르신요양센터, 아동복지센터, 행정복지센터, 장애인복지

3

청호나이스, ‘홈케어 총국’ 공식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지난 1일 오전 10시 30분 청호인재개발원 대회의실에서 ‘홈케어 총국’ 발대식을 개최하고 홈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문 조직을 공식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홈케어 총국’은 프리미엄 홈케어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전문 교육을 이수한 서비스 인력을 기반으로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