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이집트 방산 전시회 참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4:44: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오는 4일까지(현지시간) 이집트 방산전시회(EDEX)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2018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집트 방산전시회는 아프리카·중동 지역의 정부와 군 그리고 방산업계 고위급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행사다.

 

▲ [사진=KAI]

 

이 자리에서 KAI는 KF-21, FA-50, UCAV(공격 기능이 있는 무인 항공기), AAP(적응형 공중 플랫폼)와 MAH(상륙공격헬기), ALE(정찰, 기만, 자폭 등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무인기) 등을 선보인다.

 

KAI의 FA-50은 이집트 공군의 주력 전투기인 F-16과 높은 호환성으로 이집트 조종사들의 기종전환 훈련시 쉽게 적응이 가능해 조종사 양성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 8월에는 대피라미드 상공에서 펼쳐진 피라미드 에어쇼에서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는 고난도 기동을 선보이며 T-50 계열 항공기의 우수성을 이집트 공군 관계자들에게 알렸다. 

 

KAI는 ADEX(서울 국제 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에서 선보인 디지털 쇼룸과 KAI의 AI 파일럿인 'KAILOT'(카일럿) 등 미래 지향적 포트폴리오를 도입해 미래 항공우주 역량을 홍보한다.

 

차재병 KAI 대표이사는"이집트 훈견기 사업에서 FA-50이 선정될 경우 이집트 항공 산업과 윈-윈(Win-Win) 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향후 이집트를 기반으로 아프리카·중동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K-방산의 수출 신화를 이어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푸드빌, 신규 이탈리안 브랜드 ‘올리페페(OLIPEPE)’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새로운 이탈리안 비스트로 브랜드 ‘올리페페(OLIPEPE)’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더플레이스를 통해 축적해온 이탈리안 레시피 노하우와 전문 외식 역량을 기반으로, 여유와 활기, 대화가 살아있는 이탈리안 다이닝 경험을 강화해나가기 위한 브랜드다. 올리페페의 네이밍은 이탈리아 요리의 풍미를 대표하는 ‘올리브(Ol

2

BBQ, 11월 착한기부 통해 1000마리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BQ 치킨대학이 착한기부를 통해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지역사회 소외이웃에 치킨 1000여 마리를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은 지역 돌봄 시설들에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BBQ는 치킨대학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를 비롯해 서울 송파구 등 지역 내 어르신요양센터, 아동복지센터, 행정복지센터, 장애인복지

3

청호나이스, ‘홈케어 총국’ 공식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지난 1일 오전 10시 30분 청호인재개발원 대회의실에서 ‘홈케어 총국’ 발대식을 개최하고 홈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문 조직을 공식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홈케어 총국’은 프리미엄 홈케어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전문 교육을 이수한 서비스 인력을 기반으로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