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선중 마케티움 대표 "기업 사업계획 수립도 ‘진짜’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0 09:00:3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기 악화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내년에는 더욱 어려움이 예상된다는 전망들이 이어지고 있다.

 


고환율과 고물가로 인한 내수 경기 침체 장기화가 기업들의 고용 시장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연말에 많은 기업들이 수립하는 연간 사업계획에서도 이런 경기 상황을 정확하게 반영하여 기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해의 기업의 주요 전략 방향을 결정하는 사업계획이 정교할수록 그 해의 다양한 활동들이 일관된 목적을 가지고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만큼 사업계획의 중요도가 높기에 기업에서는 외부 전문가와 함께 사업계획을 수립하기도 한다. 하지만 외부 인력을 통해 기업의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플랫폼이나 프리랜서의 전문성과 신뢰도 이슈 역시 늘 불안함을 동반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브랜드매니저(BM)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티움(대표 소선중)은 기업에서 원하는 비즈니스 전략 수립 컨설팅부터 상품 포트폴리오 구성, 신제품 컨셉 개발, 브랜드 전략, 유통 전략, 원가 분석 및 가격 전략, 프로모션까지 기업에서 필요한 마케팅 업무를 팀으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을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케티움은 실제 기업에서 브랜드매니저(BM)로써 사업계획을 수립해 본 경험이 있는 전문 컨설턴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계획만 수립하는데 그치는 사업계획이 아닌 비즈니스 전략에 기반한 사업계획과 마케팅 4P를 아우르는 실무적인 부분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소선중 마케티움 대표는 “특히나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채용이 어려운 시기에 사업계획 수립부터 실제 실무 운영까지 제공해 드리는 브랜드매니저(BM) 대행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비즈니스라는 나무가 잘 자라서 결심을 맺기 위해서는 ‘진짜’ 사업계획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마케티움 컨설팅 서비스는 마케티움 공식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서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마켓, 자립준비청년 150명에 생활물품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연말을 맞아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150명에게 약 5000만 원 상당의 생활물품을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기부는 경기도 소재 중소상공인과의 상생활동을 연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G마켓은 올 하반기 경기도청과 함께 진행한 ‘경기도 상생마켓’ 참여 셀러 상품으로 기부 물품 전량을 구매했다. 기부를 통

2

세븐일레븐, MZ 소비 트렌드 코드 맞춘 '스트로베리 말차하이볼'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이색 하이볼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이 데일리 주류로 자리 잡으면서 편의점 채널 내 영향력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하이볼 매출(1월 1일~12월 29일)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와인·위스키·리큐르 카테고리에서 하이볼이 차지하는

3

푸디스트, 굿에코랩과 연말 ‘사랑의 도시락’…취약계층에 따뜻한 한 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는 연말을 맞아 사단법인 굿에코랩과 함께 사랑의 도시락 나눔 캠페인 ‘한끼의 울림’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끼의 울림’은 지역 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성을 담은 반찬을 직접 조리해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푸디스트와 굿에코랩은 본사 인근 지역사회와 연계해 연말 한파 속 소외계층이 보다 따뜻한 시간을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