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제도를 보다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인기 학습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마법천자문 국민연금원정대'를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 |
▲ '마법천자문 국민연금원정대' 표지. [사진=국민연금공단] |
특히, 미래의 국민연금 가입자가 될 어린이들에게 국민연금제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널리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전국 공공도서관 1107개소와 공단 지사·상담센터 145개소에 도서를 비치하고,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민연금공단 누리집에도 전자책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공단이 이번에 발간한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국민연금원정대'는 손오공과 친구들이 국민연금원정대가 되어 5개의 구슬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로 국민연금의 필요성과 주요 특징, 가입자 자격, 급여 종류, 기금운용, 국민연금에 대한 오해 등 총 10편의 학습만화와 익힘책을 통해 국민연금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마법천자문 국민연금원정대'초판본에 대해 인근 초등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국민연금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93%)“, “국민연금이 노후소득보장에 많은 도움이 된다(97%)“라고 응답했다.
또한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부터 6월 16일까지 '마법천자문 국민연금원정대'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응답자 중 100명을 추첨해 '마법천자문 국민연금원정도서 및 연금이 캐릭터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