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설맞이 ‘따스한 채움터’ 무료급식 봉사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14:50:00
  • -
  • +
  • 인쇄
전 그룹사 사회공헌 담당 임직원 참여
노숙인 등 취약계층 250여 명 식사 배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17개 전 그룹사 사회공헌 담당 임직원들이 설 명절을 맞아 서울역 인근 노숙인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따스한 채움터’를 방문해 온기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 지난 10일 서울역 인근 '따스한 채움터'에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지난 2010년 설립된 ‘따스한 채움터’는 서울역 일대에서 생활하는 노숙인과 취약계층이 혹한의 추위를 피하고 안정적인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쉼터다.

한파와 고물가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우리금융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이날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은 급식소를 찾은 노숙인 등 약 250여 명을 대상으로 밥과 반찬을 무료로 배식하고, 배식 후에는 주방과 급식장 정리·청소 등 현장 일손 지원에도 나섰다. 또한 쌀과 김치 등 식료품 키트를 전달해 명절을 앞둔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홍민우 브랜드전략부 부부장은 “막바지 추위 속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식사와 식료품을 지원하고자 봉사활동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과 고객에게 온기를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발달장애인·소상공인·미래세대·다문화가족을 아우르는 ‘사회공헌 4대 핵심분야’를 중심으로 그룹 대표 공익사업을 중장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각 계열사별로 각각의 특성을 반영한 시그니처 사회공헌사업을 운영하며,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밀착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테무, ‘로컬 투 로컬’로 스티비 어워드 금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Temu)가 자사 ‘로컬 투 로컬(Local-to-Local·L2L)’ 프로그램으로 제20회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에서 ‘올해의 비즈니스 개발 성과-디지털 커머스 활성화’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티비 어워드는 고객 서비스, 세일즈, 비즈니스 개발 분야의 성과를 평가하는

2

K-불교관 개관, 한·베 불교 협력의 상징적 이정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금정총림 범어사와 베트남 땀쭉 사원이 불교 수행과 문화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공식화했다. 양 사찰은 지난 6일 베트남 땀쭉 사원에서 K-불교홍보관 오픈식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향후 불교 수행과 문화, 인적 교류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을 이어가는 교류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오픈식의 인사

3

bhc, 대만 최대 번화가에 2호 매장 ‘ATT 4 FUN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 시 최대 번화가에 위치한 쇼핑몰 ‘ATT 4 FUN’에 2호점을 오픈하고 K-치킨 및 K-푸드의 맛과 매력을 현지에 더욱 널리 알린다. 타이베이 신의구(信義區)에 위치한 2호 매장은 대만의 대표 쇼핑몰 ‘ATT 4 FUN’에 입점해 있다. 금융 중심지이자 교통 요충지에 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