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1위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4:50:4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혁신 능력, 주주 가치, 고객 가치, 직원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제품 경쟁력과 경영 역량,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산업 혁신을 주도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해 온 점이 주요 평가 요인으로 꼽혔다.

 

▲ <사진=한국타이어>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의 협력도 확대하고 있다. 포르쉐, BMW, 샤오미, 루시드 모터스 등 40여 개 브랜드 약 300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은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16~22인치 300여 개 규격을 운영하며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으며, 독일 ‘아우토 빌트’와 영국 ‘왓타이어’ 성능 비교 평가에서 최상위 성적을 기록했다.

 

모터스포츠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도 지속하고 있다.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고성능 랠리용 타이어 독점 공급, 미국 시뮬레이션 골프 리그 TGL 공식 파트너 참여 등으로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했다. UEFA 유로파리그,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 알이티하드, UAE 알 아인 FC와의 파트너십도 새롭게 체결했다.

 

지속가능 경영 성과도 이어졌다. 대전공장은 친환경 소재 국제 인증 ‘ISCC PLUS’를 획득했으며,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 A를 받았다. 생물다양성 보전과 지역사회 인프라 지원, 미래 인재 육성 등 글로벌 생산거점 중심의 ESG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해외투자진출 유공 포상’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올해로 23회를 맞았으며, 산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 명이 참여한 설문을 기반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다 털렸다”던 정부, 압박 조사 끝나니 ‘결제정보 유출·2차 피해 無’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 전 직원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결제(카드) 정보 유출은 없었으며, 해당 정보가 금전적 피해로 이어진 2차 피해도 현재까지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쿠팡 침해사고 민관합동조사단’의 최종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혁 과기정통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실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2

해태제과, 고르곤졸라 치즈 젤라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는 이탈리아 로마 3대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Palazzo)’를 통해 고르곤졸라 치즈 젤라또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르곤졸라 특유의 풍미와 영양을 동시에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로, 건강 콘셉트를 강화한 젤라또 라인업의 다섯 번째 제품이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흑임자 젤라또를 출시한 이후, 원재료의 기능성

3

풀무원, ‘미래사업부문’ 신설…AI·푸드테크로 신성장동력 키운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이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과 육성을 위해 총괄CEO 직속 조직인 ‘미래사업부문 신성장 SBU(Strategic Business Unit)’를 신설했다. 풀무원은 10일 서울 수서 본사에서 미래사업부문 출범식을 개최하고, 조직 신설 배경과 향후 전략을 공식화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AX(AI Transformation) 기반 혁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