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에듀,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4:51:4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투스에듀는 성평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 이투스에듀 사옥 전경 [사진=이튜스에듀]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자녀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투스에듀는 △자녀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근로자 및 부양가족 지원 제도 △가족 여가문화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여성근로자 육아휴직·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이용률, 육아 휴직 후 고용 유지율(복귀율), 그리고 배우자 출산휴가 이용률이 심사 점수 평균보다 월등히 높아 핵심 가산점을 확보했다. 또한, 자녀 교육비 및 출산 지원금을 제공하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와 더불어 시차출퇴근제, 탄력적근무제 운영, 높은 연차 사용률, 가족돌봄휴직, 생일·결혼기념일 특별휴가 등 다각적인 제도 운영 결과, 전체 평균 80.7점을 크게 상회하는 100점 만점 중 97.7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이투스에듀는 여성 인재의 성장과 경력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회사는 여성관리자를 육성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왔다고 전했다.

특히 경력 단절 여성이라도 채용 시 동등한 자격으로 평가·대우하며 여성근로자가 안정적으로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여 모범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투스에듀 인사팀은 “이투스에듀는 구성원의 일·가정 양립을 기업의 중요한 가치로 두고, 육아 및 돌봄 제도 활성화와 유연근무제 확대를 통해 가족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임직원과 그 가족 모두가 행복한 기업이 되기 위해 더 나은 근무환경 조성과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내돈내산템’ 효과 통했다… 서범준, 칼로 ‘리바이크’ 모델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웰니스 헬스케어 브랜드 칼로(Calo)가 배우 서범준을 실내 자전거 ‘리바이크(Re-Bike)’의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서범준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해당 제품을 ‘실제 사용템’으로 소개한 이후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서범준은 드라마 열혈사제2, 우주메리미 등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예능에서도 꾸준한

2

신세계푸드, "크리스마스는 시그니처 딸기케익으로 달콤하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이해 겨울 제철 딸기를 올린 홀케이크를 출시한다. 신세계푸드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에서 겨울의 대표 과일로 자리잡은 딸기를 풍성하게 올린 홀케이크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딸기 케이크로 준비한 ‘딸기에 무너진 생크림 케이크’는

3

풀무원, ‘2025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지속가능한 식품혁신 성과 공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에서 ‘2025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Open Innovation Demo Day)’를 열고 올해 추진한 10개 스타트업과의 협업 성과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풀무원은 스타트업과 개방형 혁신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