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천안국빈장례식장, 성금 2000만원 쾌척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4 14:52:44
  • -
  • +
  • 인쇄
천안 취약계층 위한 지정기탁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의 직영 장례식장인 천안국빈장례식장이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보람상조는 천안국빈장례식장이 천안 일봉동(용곡·다가동) 주민을 위한 지정기탁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 ▲보람그룹 최요한 상무(가운데)와 최보람 이사(오른쪽 두 번째),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오른쪽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보람그룹]

이날 전달식에는 보람그룹 최요한 상무와 최보람 이사,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부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탁금은 천안시 일봉동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관내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명절 음식 지원을 비롯해 저소득 가정을 위한 생필품 및 겨울 이불, 김장김치와 밑반찬 나눔 등 실질적인 생활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보람상조는 이번 후원이 지역사회의 경제적 안정과 주민들의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장례식장이 지역 생활과 가장 가까운 접점이라는 점에 주목해 직영 장례식장을 지역사회와 연결하는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국 13개 직영 장례식장은 각 지역의 특성과 필요를 반영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부산 동래봉생병원에 공원 조성을 위한 후원금을 지원하고 대동병원에는 시설 개선 및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금을 전달하며 지역 의료 인프라 강화에 기여해 왔다.

이와 함께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의 울산 중구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양산부산대병원장례식장의 생활필수품 지원 등 생활 밀착형 지원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장례식장이 단순한 서비스 공간을 넘어 지역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지역 주민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보람상조와 천안국빈장례식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성금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한 책임이자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상조기업으로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깊은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中 외골격 로봇 기업과 손잡았다…시니어 웨어러블 로봇 시장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중국 지능형 외골격 로봇 전문 기업 ‘상하이중솨이로봇유한공사(이하 중솨이로봇)’와 웨어러블 로봇 공동 연구개발(R&D) 및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초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급성장하는 한·중 시니어 시장을 겨냥해, 고령층의 신체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에

2

덴티움, 중국 매출 부진... 목표가 6만7000원으로 하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치과용 임플란트 업체 덴티움의 중국 시장 회복이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면서 목표주가가 하향 조정됐다. LS증권은 14일 덴티움에 대해 투자의견 'Buy(매수)'를 유지하되, 목표주가를 기존 9만2000원에서 6만7000원으로 27.2% 대폭 낮췄다. 조은애 LS증권 연구원은 "덴티움의 4분기 매출은 1083

3

[CES 2026] 세라젬, ‘AI 웰니스 홈’ 호평…관람객 1만5천명 몰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지난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제품·서비스·데이터·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AI 웰니스 홈(Alive Intelligence Wellness Home)’을 선보이며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나를 가장 잘 아는 살아 숨쉬는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