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안전사고 후속 조치 발표... "안전 시스템 전면 재정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4:57: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PC삼립이 최근 자사 공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철저한 사고 후속 조치와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종합 안전 대책을 공개했다.


회사 측은 “당사 공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 SPC삼립, 안전사고 후속 조치 발표

 

SPC삼립은 사고 발생 직후 해당 공장의 전체 가동을 즉시 중단하고, 노동조합 및 외부 전문기관과 함께 전면적인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또한, 사고로 심리적 충격을 받은 근로자들을 위해 4주간 1:1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근로자에게는 추가 치료를 지원하는 등 심리 케어 프로그램도 병행하고 있다.

회사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협의해 자사 브랜드 제품인 ‘크보(KBO)빵’ 생산을 중단하고, 향후 안전 강화 및 신뢰 회복에 집중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SPC삼립은 안전 시스템 강화하고 생산 체계를 전면 재구축한다. 또 현장 중심 안전 문화를 조성해 현장의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발굴하고, 위험한 관행이나 습관은 철저히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SPC삼립은 “고인과 유가족께 다시 한 번 깊은 애도와 사죄의 뜻을 전한다”며,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2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3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