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장애인스포츠단 올해 120개 메달 성과…'우수선수 포상식' 개최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4:59:08
  • -
  • +
  • 인쇄
국내외 대회서 두각 나타낸 30여 명 선수에 포상·상금 전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코오롱그룹(그룹)이 올해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선수 포상식'을 열었다.

 

그룹은 10일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올해 주요 국제 및 국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한 '우수선수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오롱그룹이 10일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소속 우수 선수들을 격려하는 포상식을 개최했다. 2025년 상하이 세계조정선수권대회 은메달을 획득한 김세정 선수(가운데)와 변광섭 코오롱글로벌 상무(왼쪽), 조영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장(오른쪽)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오롱]

 

이날 행사에는 스포츠단 선수들과 가족, 변광섭 코오롱글로벌 상무, 조영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 취업지원부 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수상자로는 ▲2025년 상하이 세계조정선수권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초 은메달 획득과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도 다수의 메달을 거머쥔 조정 김세정 선수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수영에서 4관왕에 오른 김지원 선수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수영에서 한국 신기록 2개를 수립한 김나영 선수 등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볼링·배드민턴·탁구·수영 등 여러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한 30여 명의 선수가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포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전달됐다.

 

그룹은 장애인 선수들의 역량 개발 지원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2021년 스포츠단을 창단했다. 

 

현재 총 11개 종목에서 126명의 선수가 계열사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누적 120개 이상의 메달을 획득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그룹은 앞으로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선수 영입과 맞춤형 지원과 전문 지도 인력 확충을 통해 선수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반려동물과 즐겁게...매드포갈릭, 위드 펫(with pet) 1호점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이 11일부터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을 브랜드 공식 지정 애견동반 ‘위드 펫(with Pet)’ 1호점으로 운영한다. 최근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와 펫 프렌들리 문화 확산으로 동반 외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매드포갈릭은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새로운 다이닝 경험 제공을 위해 ‘위드 펫’ 매장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매

2

오비맥주, '2025 협력사 지속가능성 워크숍'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가 협력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탄소감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 코엑스에서 ‘2025 협력사 지속가능성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 워크숍에는 포장재·원재료·물류 등 주요 분야에서 오비맥주와 협력하는 30개사 관계자, 오비맥주와 아시아 본사(버드와이저 APAC) 임직원을 포함해 120여명이 참석했다.

3

우리금융, ‘굿윌브랜치’ 1호점 여주 개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11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경기도 여주시에 사회공헌형 은행점포인 ‘굿윌브랜치 여주점’ 개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광익 우리금융미래재단 사무국장, 이종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홍정길 밀알복지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협력을 다짐했다.‘굿윌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