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협약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15:01:0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7일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에는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좌측에서 다섯 번째)와 김윤철 총장(좌측에서 네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이번 협약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맨발 걷기 운동의 학문적·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관련 분야의 연구 및 교육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웰니스치유관광학과에서 추진해 성사됐다.

협약식에는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 이소명 부회장, 신석원 사무총장이 참석했으며, 대학에서는 김윤철 총장, 유숙희 입학협력처장, 길태규 교수가 참석해 양 기관 간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는 민법 제32조 및 보건복지부·질병관리청 소관 비영리법인 설립 규정에 따라 설립된 단체로, 맨발 걷기 교육과 실천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과 행복한 삶 실현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약 4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K-맨발걷기 운동을 세계적으로 확산해 국가와 국민의 건강 관련 비용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관심 분야의 학술교류 및 학술회의 개최 ▲맨발 걷기 저변 확산을 위한 제도 개선 및 홍보 협력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원의 본교 입학 시 수업료 30% 감면 장학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김윤철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민 건강과 웰빙을 위한 실천적 교육과 연구를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산학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2월 11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대학생 멤버십 '캠퍼스 버디' 가입자 55만명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의 대학생 전용 멤버십 ‘캠퍼스 버디’ 누적 가입자 수가 55만명을 넘어섰다. 2024년 9월 출시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이다. 한국교육개발원이 집계한 2025년 전국 대학(원)생 수는 301만6,724명으로, 대학(원)생 5명 중 1명이 캠퍼스 버디 회원인 셈이다. 캠퍼스 버디는 카카오톡 학생증 발급이 가능한 전국

2

이마트24, ‘모아진’ 디지털 매거진 기프트카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이달부터 디지털 매거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아진 기프트카드’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아진 기프트카드는 선불형 디지털 상품권으로, 온라인에서 코드를 등록하면 디지털 매거진 플랫폼 ‘모아진(moazine)’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아진은 보그, 엘르, 객석, 포브스, 행복이 가득한 집, 내셔

3

무신사 뷰티, ‘넥스트 뷰티’ 선언…성수 메가스토어·글로벌 확장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무신사 뷰티(MUSINSA BEAUTY)’가 2026년을 기점으로 ‘넥스트 뷰티(NEXT BEAUTY)’를 내세우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무신사 뷰티는 온라인 중심으로 형성된 팬덤을 기반으로 올해부터 오프라인 접점을 본격 확대한다. 지난해 성수동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