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가족친화인증' 획득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9 15:02:0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임직원의 일과 가정의 조화를 지원하는 근무환경 조성 노력을 인정받아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가족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부여 되는 제도다. 

 

▲ <사진=KB캐피탈>

 

KB캐피탈은 KB금융그룹의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 기조에 발맞춰 ▲시차출퇴근제 ▲탄력적근로시간제 등 유연근무제도를 운영하며 근무 자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임신·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휴가 등 생애주기별 휴가 제도 운영을 통해 임직원의 다양한 근무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결혼기념일, 가족 생일, 반려동물 장례 시 사용할 수 있는 연차 차감 없는 휴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휴양시설 지원 등 복지제도를 통해 가족친화 문화가 조직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KB캐피탈은 이번 가족친화인증을 계기로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이 강조해 온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 정책과 연계한 가족친화경영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 제고와 지속가능한 조직문화 구축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가족은 임직원의 안정적인 근무와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에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경영 철학에 부합하는 제도 운영을 통해 다양한 가족 형태와 근무 환경을 고려한 가족친화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기술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하는 ‘최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7년부터 연구개발 역량이 탁월하고 기술혁신 의지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2

R828, 차세대 디자이너와 예술적 동행… 글로벌 시장에 K-디자인 선보인다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R828이 혁신적인 브랜드 가치 확장을 위해 신진 디자이너들과의 아트 협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 R828은 다채로운 아트 콜라보 패키지 디자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R828팩키지 디자인 참여및 경기대학교 소성박물관 관장·디자인학부 원종신 교수 제자들의 작품전에 참여했다. R828은 이 작품전에서 젊은 디

3

KAI, 해양경찰청·국립공원공단 헬기 사업 수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최근 해양경찰청, 국립공원공단과 수리온 다목적 헬기 1대 납품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해양경찰청 계약금액은 385억원 규모이며, 국립공원공단은 328억원 규모다. 각 헬기 1대와 수리부속, 지상지원장비, 조종사·정비사 교육 등을 포함한다. 이번에 계약된 해양경찰청헬기는 해안경비와 안전을 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