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빵으로 전한 나눔… 유한양행 봉사단, 2025년 봉사활동 훈훈한 마무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5:05:4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이 올해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원예 봉사단’과 ‘버들바게트 봉사단’의 연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역 전문가들과 연계한 체험형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아동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서·생활 지원을 제공했다.


11일 유한양행은 “단순 후원이 아닌 임직원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했다”며 “올해 진행한 모든 봉사활동을 예정대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 유한양행 봉사단, 2025년 봉사활동 훈훈한 마무리.

원예 봉사단은 독거노인 정서지원을 목표로 구성된 조직으로, 플로리스트 강사와 함께 꽃꽂이·다육이 화분·리스 제작 등 원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임직원들은 두 달에 한 번 점심시간을 활용해 봉사에 참여했으며, 완성된 작품은 생일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올해 총 80여 명의 어르신들이 꽃과 화분을 선물받았다.

버들바게트 봉사단은 제과·제빵 전문가와 함께 건강한 베이커리 간식을 제작해 어르신 및 지역 아동에게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임직원들이 반죽부터 굽기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됐으며, 분기별로 퇴근 후 진행됐다. 올해 약 200명 이상의 어르신과 아동에게 빵과 과자가 전달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지역 전문가와 함께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이라 봉사활동의 의미가 더 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연말 홈파티족 겨냥 ‘BBQ 폭립’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아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BBQ 폭립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미국식 오리지널 BBQ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더블 시즈닝 BBQ(500g) 폭립’과 달콤한 특제 간장 소스로 맛을 낸 ‘스위트 BBQ(500g

2

하나투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금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에서 이커머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디지털 광고 산업의 혁신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되고

3

동서식품, '2025년 순환 경제 ESG 패키징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동서식품이 자원순환 활성화와 ESG 활동 확산을 위해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2025년도 순환 경제 ESG 패키징 공모전’에서 포장재 재질·구조 개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1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페트(PET)를 사용하는 커피 등 음료 제품 포장재의 경량화를 통해 연간 약 98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