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건설사 1위에 현대건설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5:18:53
  • -
  • +
  • 인쇄
골든플래닛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발표

[메가경제=이준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건설사 부문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다.

 

▲ ‘K-브랜드지수’ 건설사 부문 TOP10. [이미지=아시아브랜드연구소]

 

이번 건설사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국토교통부 발표한 2023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상위 2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건설사 부문은 1위 현대건설을 필두로 GS건설(2위), 대우건설(3위), 현대엔지니어링(4위), 삼성물산(5위), 롯데건설(6위), SK에코플랜트(7위), HDC현대산업개발(8위), 호반건설(9위), 제일건설(10위)이 영예의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미국의 건설·엔지니어링 전문지인 ENR(Engineering News Record)이 발표한 2023년 세계 건설사 순위 250(Top 250 International Contractors)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국가 순위는 5위로 집계됐다. 매년 매출액과 점유율이 상승하는 추세를 고려할 경우 ‘해외건설 4대강국’ 진입에 한 발짝 가까워진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덧붙여 “특히 ENR 건설사 순위에서 11위에 등극한 현대건설은 지난해 총 매출 167.5억 달러 가운데 해외에서 68.3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10위권에 진입해 ‘K-건설’을 선도 중이다. 해당 데이터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활성화(TA)·긍부정(PN)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