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건설사 1위에 현대건설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5:18:53
  • -
  • +
  • 인쇄
골든플래닛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발표

[메가경제=이준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건설사 부문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다.

 

▲ ‘K-브랜드지수’ 건설사 부문 TOP10. [이미지=아시아브랜드연구소]

 

이번 건설사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국토교통부 발표한 2023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상위 2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건설사 부문은 1위 현대건설을 필두로 GS건설(2위), 대우건설(3위), 현대엔지니어링(4위), 삼성물산(5위), 롯데건설(6위), SK에코플랜트(7위), HDC현대산업개발(8위), 호반건설(9위), 제일건설(10위)이 영예의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미국의 건설·엔지니어링 전문지인 ENR(Engineering News Record)이 발표한 2023년 세계 건설사 순위 250(Top 250 International Contractors)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국가 순위는 5위로 집계됐다. 매년 매출액과 점유율이 상승하는 추세를 고려할 경우 ‘해외건설 4대강국’ 진입에 한 발짝 가까워진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덧붙여 “특히 ENR 건설사 순위에서 11위에 등극한 현대건설은 지난해 총 매출 167.5억 달러 가운데 해외에서 68.3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10위권에 진입해 ‘K-건설’을 선도 중이다. 해당 데이터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활성화(TA)·긍부정(PN)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