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새 사명 '웍스피어'로 CI 리브랜딩 캠페인 론칭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5:25:1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운영 법인 웍스피어)가 사명 변경과 함께 CI(Corporate Identity) 리브랜딩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창립 30주년과 신규 사명 ‘웍스피어(Worxphere)’ 출범을 기념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30년간 이어온 국내 일 문화 변화와 플랫폼의 역할을 영상에 담았다.

 

▲ <사진=잡코리아>

 

캠페인 영상은 종이 이력서와 신문 공고 중심 채용 방식에서 온라인·모바일 전환, 비정규직 인식 변화, 이직 활성화 흐름에 이르기까지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함께해 온 변화를 조명한다. 두 브랜드를 가상의 인물로 의인화해 ‘웍스피어로의 이직’이라는 설정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브랜드 연혁 소개를 넘어 각 시대 ‘일하는 사람’의 관점에서 제기된 문제의식과 사회적 공감 형성 과정을 조명하며, 축적된 경험을 새로운 브랜드 생태계로 확장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이번 영상은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에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됐다. 이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미래지향적 HR테크 생태계 구현 의지를 강조하고, 기술을 통해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구현하겠다는 방향성을 반영한 것이다.

 

이번 리브랜딩은 ‘일자리(Job)’를 넘어 ‘일(Work)’을 둘러싼 전반의 경험을 재설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잡코리아, 알바몬, 잡플래닛, 나인하이어 등 각 서비스가 하나의 기술과 철학 아래 연결된 AI 네이티브 HR테크 그룹으로의 도약을 선언하는 성격이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말부터 약 한 달간 주요 서비스에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운영해 이용자가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여름 잡코리아 비욘드브랜딩팀 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 사명 변경을 넘어 AI 네이티브 HR테크 그룹으로서의 정체성과 향후 30년 비전을 선언하는 프로젝트”라며 “가장 진보된 기술로 ‘일의 미래’를 제시하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시니어 행복 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가좌동점에 라운지 형태의 특화 점포인 ‘KB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KB시니어 행복 라운지’는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니어 고객 맞춤형 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라운지에서는

2

고려아연, '고려가 고려에게'로 돌봄의 빈틈 메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지난 6일 ‘고려인 가족돌봄아동’들의 눈썰매장 문화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전에 제작한 ‘신학기 응원키트’도 아동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고려인 가족돌봄아동은 재한 고려인 중에서도 부모의 돌봄을 받을 시기에 오히려 가족을 부양해 학업을 이어가는 아동·청소년을 뜻한다.

3

체험부터 구매 혜택까지 한 번에… 레드포스 PC방, 로지텍 G 신제품 프로모션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로 e스포츠 구단 ‘농심 레드포스’와 PC방 창업 컨설팅, 인테리어, F&B 등 토탈 솔루션 사업을 전개 중인 ㈜비엔엠컴퍼니가 함께 운영하는 프리미엄 e스포츠 PC방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 PC 아레나)’이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로지텍 G(Logitech G)와 손잡고, 신제품 ‘PRO X2 SUPERSTRIK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