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 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테클라(TEKLA)’를 국내에 공식 유통한다고 30일 밝혔다.
테클라는 2017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설립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예술과 건축에서 영감을 받은 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앞세운 고품질 침구, 홈웨어, 타월, 홈 패브릭 등을 전개하고 있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해외 유명 인사들이 즐겨 사용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인지도를 확보해 왔다.
![]() |
| ▲ [사진=무신사] |
테클라는 사회·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속가능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지속가능성 인증인 비콥(B-Corp)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무신사 트레이딩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테클라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며,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무신사 트레이딩은 테클라를 시작으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유통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앞서 잔스포츠, 디키즈 등 대중적 인지도의 패션·잡화 브랜드는 물론 △032c △노아 △마린 세르 △슬리피존스 등 개성 있는 해외 패션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글로벌 브랜드 유통 역량을 축적해 왔다.
무신사 트레이딩은 이 같은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속 발굴·육성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