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치지직, 한화생명e스포츠와 스폰서십 계약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5:38:29
  • -
  • +
  • 인쇄
한화생명e스포츠 온·오프라인 독점 콘텐츠, 이벤트 진행하며 팬 접점 확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 치지직이 e스포츠 구단과의 협업을 확대하며 e스포츠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낸다.

 

▲한화생명e스포츠·치지직 CI.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치지직-e스포츠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는 한화생명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과의 스폰서십 계약 체결 이후 단독 콘텐츠 제작, 라이브 스트리밍 독점, IP 활용 협업을 진행한다.

 

앞서 스폰서십을 체결한 농심레드포스, OK저축은행에 이어 한화생명e스포츠 또한 선수단이 착용하는 유니폼 로고 스폰서와 함께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e스포츠 팬들과 접점을 더욱 넓혀간다.

 

네이버는 e스포츠 구단의 단독 스트리밍 및 콘텐츠 제공을 넘어 팬 경험 전반으로 협업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3일 한화생명e스포츠가 2026년 새 시즌의 포문을 여는 팬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 가운데, 네이버는 현장에 치지직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브랜딩 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엔터서비스 리더는 “네이버는 한화생명e스포츠와의 협업을 통해 e스포츠 팬들과 보다 밀접하게 소통하고, 스트리밍을 넘어 콘텐츠와 커뮤니티가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치지직만의 e스포츠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인기 e스포츠 게임단과의 파트너십과 함께 라이엇 게임즈와 장기 전락적 협업을 통해 리그·경기장·구단 단위의 e스포츠 생태계를 단계적으로 구축하고, 글로벌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 ‘Esports World Cup(EWC) 등 시청 수요에 근간한 주요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며 e스포츠 팬층의 플랫폼 유입과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어비스디아’ PV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수집형 RPG ‘어비스디아(Abyssdia)’가 캐릭터의 서사와 매력을 보여주는 캐릭터 프로모션 영상(캐릭터 PV)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1분기 중 출시를 앞두고 있는 ‘어비스디아’는 오염된 세계를 정화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존재 ‘조율사’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수집형 RPG다. 출시에 앞

2

앱차지, 모바일 게임 DTC 핵심 수익 모델 부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앱차지는 모바일 게임의 DTC 수익화 모델이 단순한 실험 단계를 넘어 핵심 수익 시스템으로 자리 잡았다고 16일 밝혔다. 앱차지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상위 200개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들이 5% 수준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DTC 결제 인프라 대신, 30%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앱 마켓 결제를 고수해 매일 약 4100만 달

3

한화시스템, 협력사와 '원팀' 선언…동반성장 4년째 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시스템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꾀하는 행사를 4년째 열었다. 한화시스템은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2026년 동반성장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행사에서 협력사들에 글로벌 동반 진출 방안 모색 미래 기술 확보 지원 안전·공정·상생 최우선 등 3가지 목표를 약속했다.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