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5억명 중국 고객 공략…글로벌 OTP ‘플리기’와 맞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5:41:2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글로벌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OTP) 거대 생태계를 향한 ‘초대형 승부수’를 던졌다.

 

신세계면세점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 ‘플리기(Fliggy)’와 방한 관광객 대상 쇼핑 혜택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이번 협약은 플리기 단일 플랫폼 제휴에 그치지 않고, 알리바바그룹 산하 기업들과의 연계 가능성을 염두에 두며 향후 협력 범위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되고 있다.

 

최근 K-컬처 열풍에 힘입어 한국이 아시아권 핵심 관광지로 부상하고, 방한 중국 개별관광객(FIT) 수요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면서 온라인 여행 플랫폼 기반의 여행 준비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러한 흐름을 기회로 삼아 연간 5억 명의 회원을 보유한 플리기와의 협력으로 중국 관광객 선점 효과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고객 기반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플리기는 2016년 설립된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플랫폼으로, 중국 국내외 2만5천여 개 항공 노선과 전 세계 150만 개 이상의 호텔 제휴 상품, 8000 개가 넘는 테마파크·관광지 상품을 제공하는 중국 대표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이다. 알리바바의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88VIP’(약 5천 600만 명)는 높은 구매력과 충성도를 갖춘 핵심 고객층으로 꼽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면세점은 플리기 및 88VIP 회원에게 등급별 멤버십과 전용 쇼핑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여행 단계별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해, 플리기 고객이 ‘여행 전-방한 중–귀국 후’까지 신세계면세점의 다양한 혜택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현철 신세계디에프 영업·마케팅 총괄은 “이번 파트너십은 여행·IT·쇼핑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방한 고객의 여행 여정 전반에 더 편리한 쇼핑 접근성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라며 “앞으로도 플리기와의 멤버십 연계 및 공동 제휴 프로그램을 확대해 프리미엄 여행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글로벌 면세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헤븐리조트, 프라이빗 연말 파티 '윈터 글로우 인 헤븐'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더헤븐리조트가 인천 대부도에서 프라이빗 연말 행사 ‘윈터 글로우 인 헤븐(Winter Glow In Heaven)’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패션쇼, 라이브 공연, DJ 퍼포먼스가 결합된 복합 문화 파티로 구성됐다. ■ 글로벌 모델 참여… 오프닝 패션쇼로 포문 오프닝 무대에서는

2

KB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5기 성과공유회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유니콘클럽’ 5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KB유니콘클럽’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신생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 5년 차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총 56개 스타트업을 지원해왔다. 신산업 분

3

에이스침대, 신혼부부 위한 모듈형 침대 ‘노벨라’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신혼부부를 위한 호텔형 디자인의 모듈형 프레임 ‘노벨라(NOVELLA)’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노벨라’는 베이지 톤의 패브릭 헤드보드 쿠션과 고급스러운 월넛 컬러의 템바보드가 조화를 이루며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무드를 연출한다. 중앙 패브릭 쿠션을 중심으로 균형 있게 펼쳐지는 템바보드 라인이 침실 전체에 세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