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이민호 글로벌 모델 발탁…중국 시장 공략 ‘가속’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6 15:41:4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이 배우 이민호를 글로벌 모델로 발탁하고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제너시스BBQ그룹은 배우 이민호를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프리미엄 K-푸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 [사진=BBQ]

 

이민호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 ‘상속자들’, ‘푸른 바다의 전설’ 등 다수의 히트작을 통해 국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한 배우다. 지난해에는 ‘제1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두드러진다. ‘상속자들’은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요우쿠에서 약 1억6000만 뷰를 기록했으며, ‘꽃보다 남자’, ‘더킹’ 등 대표작을 통해 현지 설문조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배우’로 꼽히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BBQ는 이민호가 지닌 신뢰감 있고 세련된 이미지가 중국 시장에서 지향하는 ‘프리미엄 K-푸드 대표 브랜드’ 전략과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이를 통해 BBQ를 단순한 치킨 브랜드를 넘어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각인시킨다는 구상이다.

 

이민호는 지난 2020년 BBQ ‘핫 황금올리브 시리즈’ 론칭 당시 광고 모델로 활동했으며, 드라마 ‘더킹’ PPL을 통해서도 브랜드와 협업한 바 있다. BBQ는 이러한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시너지를 이어갈 계획이다.

 

BBQ는 레드노트(샤오홍슈), 웨이보, 도우인, 따종디엔핑 등 중국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이민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독일, 스페인, 필리핀, 베트남 등 전 세계 57개국에서 사업을 전개하며 글로벌 K-푸드 브랜드로 성장해왔다”며 “이민호 배우와 함께 중국 내 온라인 채널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프리미엄 K-푸드 경험을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제28대 장민영 은행장 취임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IBK기업은행은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제28대 장민영 은행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장민영 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저성장과 산업 대전환의 복합 위기 속에서 중소기업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IBK가 단순한 자금 공급자를 넘어 산업 체질 개선을 선도하는 금융 파트너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2

새벽 출근길 '과속 의혹' 하림 통근버스 논으로 추락…기사 사망·20명 사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전북 익산에서 하림 통근 버스 사고로 사상자가 발생했다. 설 명절 연휴 마지막날인 지난 19일 오전 6시57분쯤 전북 익산시 여산면 두여리 인근 도로에서 하림 통근버스가 주행 중 중심을 잃고 미끄러지며 도로 밖 농수로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버스 운전기사 A씨(70대)가 숨졌다. 함께 타고 있던 탑승객 20명도 크고 작은

3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내달 3일부터 신규 제휴 심사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2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정책설명회’를 개최해 새로운 제휴 심사 및 운영 평가 규정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3월 3일부터 네이버뉴스 제휴 안내 페이지를 통해 뉴스 콘텐츠, 검색 제휴 신규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정책위원회 제휴심사위원회 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