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제3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26 15:45:2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반도건설이 설립한 반도문화재단은 최근 '제3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 반도문화재단 ‘제3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 [사진=반도건설]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은 반도건설이 지난 2021년부터 실력 있는 전시 기획자(큐레이터) 발굴·육성과 창작 전시 기회 제공을 위해 진행돼 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재단 특성을 반영해 가족을 테마로 하는 지정주제 부문과 주제 제한 없이 실험적인 전시 기획안을 공모하는 자유주제 2개 부문에 걸쳐 기획안을 접수받았다.

수상작은 부문별 대상 2편과 최우수상 2편 등 총 4편이 선정됐다.

지정주제 부문 대상은 '가족의 의미'라는 구심점에서 펼쳐지는 시각예술의 조형적 쾌를 느낌과 동시에, 일상적 사물의 존재적 접근의 사유를 확장하고자 한 임휘재 큐레이터의 '가족 지지체' 전시 기획안이 수상했다.

자유주제 부문에서는 일상 언어의 양가성에 집중해 폭력적 언어로 상처받은 이들에게 치유를 선물하고자 한 이한나 큐레이터의 기획안이 대상을, 김은영·박지형 큐레이터의 기획안이 최우수상으로 각각 뽑혔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과 전시지원금이 수여되고, 수상 기획안은 올해 하반기에 반도문화재단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 전시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이 창작 활동비로 지급된다.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은 "미술 작가와 작품, 시민을 이어주는 가교인 전시 기획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앞으로도 상대적으로 외부 지원이 부족한 전시 기획자에게 더 많은 창작 전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안랩,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전략' 특강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지난 18일 법무법인 화우 홍석범 변호사를 초청해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전략: 대리점법 사례 중심’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총판·파트너사와 협업하는 안랩의 영업 구조와 관련된 대리점법을 중심으로, 대리점법의 주요 내용과 적용 범위 실무에서 빈번히

2

삼성전자, 'IDEA 2025'서 금상 2개 포함 총 47개 수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5'에서 금상 2개, 은상 3개, 동상 3개, 입상 39개에 이름을 올리며 총 47개의 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AI를 접목한 차별화된 디자인 사회적 가치를 담은 지속가능한

3

요스타, ‘스텔라 소라’ 양대 마켓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는 액션 어드벤처 RPG ‘스텔라 소라’의 사전 예약을 구글 플레이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텔라 소라’는 현대와 판타지가 공존하는 ‘노바 대륙’을 배경으로, 미소녀 여행가들과 거대한 미궁 ‘별의 탑’을 탐험하며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게임이다. 감각적인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