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2025 올리브영 어워즈’ 발표…’올영세일’서 특가에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5:47:1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발표하고 12월 ‘올영세일’ 기간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CJ올리브영]

 

◇ ‘2025 올리브영 어워즈’ 선정…최신 K뷰티·웰니스 트렌드 반영해 부문 신설·세분화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으며 한 해의 뷰티·웰니스 트렌드를 보여주는 산업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2025 올리브영 어워즈(이하 어워즈)는 2024년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8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종합 분석해 총 40개 부문, 166개의 K뷰티·웰니스 상품을 선정했다.

 

올해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먼저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홈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셀프뷰티 부문을 신설하고, 개인의 취향을 우선으로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취향 소비’에 맞춰 패션·취미·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추가했다. 관리의 영역이 얼굴에서 손까지 확장됨에 따라 △핸드케어 부문을 신설하고 양치 후 구취를 관리하는 △구강애프터케어 부문을 도입했다.

 

전 세계적인 K뷰티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글로벌 부문은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3개 부문을 신설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 데이터와 해외 15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구매 데이터를 두루 반영했다. 2025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은 30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정 기획부터 추가 할인까지…’올영세일’에서 어워즈 전용 프로모션 진행

 

올리브영은 한 해 가장 사랑받은 어워즈 수상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하는 ‘올영세일’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말을 맞아 선물의 의미를 담은 한정 기획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베스트 셀러는 물론 올해 새롭게 선정된 트렌디한 상품까지 대용량, 1+1, 굿즈 증정 등의 한정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컬래버 상품도 확대했다. ‘먼작귀’, ‘짱구’, ‘주토피아’ 등 인기 캐릭터부터 ‘엽기떡볶이’, ‘위글위글’ 등 F&B, 패션 IP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 컬래버에는 딜라이트 프로젝트, 레고트, 메디큐브 에이지알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올리브영 어워즈 특가’에서는 국내 부문에서 수상한 전 상품을 일주일간 할인한다.

 

연말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올리브영 ‘글로벌관광상권’ 주요 매장에서는 글로벌 부문 수상 상품을 ‘글로벌 올리브영 어워즈 특가’로 선보인다. 알리페이,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와우패스 등으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연말 결산 특가’에서는 올영세일 기간 올리브영이 엄선한 어워즈 외 상품을 할인한다. 특정 일자에 받을 수 있는 4종 쿠폰팩과 매일 운영하는 선착순 쿠폰, 세일 전 지급하는 사전 쿠폰 등 다양한 쿠폰 혜택까지 준비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어워즈는 한 해 K뷰티의 성장을 이끈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하고, 주목할 만한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행사”라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룩스브라더스, 맞춤 수트 서비스 ‘MTM’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 가 207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담아 MTM(Made to Measure)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MTM 서비스는 전국 5개 매장(갤러리아 광교, 현대백화점 판교, 롯데백화점 잠실·광주·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이 주문을 완료하면 즉시 제작이 시작되며, 약 4주 후 완성

2

상하농원, 관광콘텐츠 부문 ‘2025 한국관광의 별’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문화체육관광부 ‘2025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여,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관광 자원과 관련 단체, 종사자 등을 선정한다. 올해는 관광지, 관광 콘텐츠, 관광 발전기여자 등 3개 분야 10개를 선정했

3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진그룹은 28일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4회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한진빌딩 본관에서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가 진행한 세미나에는 류경표 한진칼 부회장과 한진그룹 소속 그룹사 컴플라이언스·경영·노무·정보보안 등 관련 업무 담당 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류경표 한진칼 부회장은 인사말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