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프리드라이프, 메디포스트 제휴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15:50:16
  • -
  • +
  • 인쇄
헬스케어 서비스 패러다임 전환
업계 1위간의 시너지 기대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 메디포스트와 제휴 통해 헬스케어 서비스 패러다임 전환 = 웅진프리드라이프 제공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최근 국내 재생의료 분야를 선도해온 메디포스트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 웅진프리드라이프와 메디포스트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 [사진=웅진프리드라이프 제공]

상조를 넘어 예방·건강·노후까지 아우르는 생애 전 주기 헬스케어 기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은 각 분야에서 확고한 1위 입지를 구축해온 두 기업이 손잡고, 라이프케어의 영역을 재생의료까지 확장한다는 점에서 업계 전반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항노화·저속노화·에이징 케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양사는 재생의료를 핵심 축으로 한 차별화된 라이프케어 모델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메디포스트는 국내 재생의료 분야를 대표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과 함께 제대혈은행 ‘셀트리(CellTree)’를 운영하며 재생의료 산업을 선도해왔다.

특히 올해 2월 ‘첨단재생바이오법’ 시행과 함께 현 정부가 줄기세포 의료를 핵심 미래 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메디포스트는 관련 기술력과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재생의료 산업을 이끄는 핵심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이번 협력을 통해 메디포스트의 재생의료 전문성과 자사의 라이프케어 서비스 역량을 결합해 헬스케어 서비스 영역을 한층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방줄기세포(면역세포 포함) 보관 서비스와 일본 재생의료 안전성 확보법에 따른 제2종 재생의료 관련 제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웅진프리드라이프 회원을 대상으로 재생의료 관련 서비스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개발하고, 기존 라이프케어 서비스와 연계한 맞춤형 패키지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지방줄기세포 보관 서비스는 향후 재생의료 활용 가능성에 대비해 개인의 세포를 보관하는 예방적 헬스케어 서비스로,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주목 받고 있다.

일본의 경우 재생의료 안전성 확보법에 따라 제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양사는 이런 제도권 환경을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재생의료 서비스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전반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웅진프리드라이프 멤버십 기반 혜택과 연계한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도 함께 기획한다.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는 지속적인 피드백 공유와 상호 교류를 통해 고객 경험 개선에도 집중한다.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는 “재생의료 분야까지 아우르는 이번 협약은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지향하는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토탈 라이프케어의 범위를 한 단계 확장하는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앞으로도 업계를 대표하는 파트너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객의 삶 전반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웅진이 20여 년간 신뢰받아온 상조업계 리딩 기업 프리드라이프를 인수하며 새롭게 출범한 토탈 라이프케어 전문 브랜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

2

“용가리치킨 선물에 아이들 웃음”…하림, 성탄절 맞아 지역 아동에 따뜻한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하림은 지난 23일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아동들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침머꼬’ 조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침머꼬’

3

BBQ, 송리단길서 ‘BBQristmas’ 파티…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체험형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초청 행사 ‘비비큐리스마스(BBQrist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메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