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소공인 3개년 종합계획 환영…"적극 지원"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19 15:52:10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 이하 연합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발표한 ‘소공인 3개년 종합계획’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연합회는 이번 계획이 소공인들의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대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지난 18일 중기부는 ‘소상공인 우문현답 정책협의회’를 통해 ‘소공인 3개년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중기부는 ‘다시 뛰는 소공인, 제조산업 및 지역경제의 성장동력으로 육성’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주도 소공인 육성체계 구축, 소공인 집적지 집중 육성, 경영부담 완화, 성장동력 확충 등 4대 전략 과제를 중심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소공인은 전체 제조업 사업체의 88.9%, 일자리의 25.7%를 차지하며, 우리나라 제조업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그러나 고령화, 구인난, 자금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중기부는 소공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번 종합계획을 통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협력 거버넌스 구축, 금융 지원 강화, 소공인 브랜드화 등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제시했다.

연합회는 이번 계획에 대해 “정책의 방향성과 구체적인 실행 계획이 명확하여 소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의 계기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또한, 연합회는 소속 단체 및 지역 연합회를 통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회는 중기부의 소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사업에서 현장 소공인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전문가를 배정하는 등 정책 실행 과정에서 현장 중심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합회는 이번 종합계획을 계기로 지역 소공인 조직화 및 역량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노는 콘텐츠로 유튜브 3배·인스타 150%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자사 SNS 채널을 ‘판매 중심’에서 ‘놀이 중심’으로 전환한 이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유튜브 구독자 수는 1년 만에 3배로 늘었고,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50% 증가했다. 하나투어는 2025년부터 공식 SNS 채널 운영 방향을 전면 개편하며, 상품 홍보를 최소화하고 공감과 밈, 놀이 요소를 강화

2

노랑풍선, 옐로LIVE서 ‘대한항공 전 노선 라이브 한정 특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자사 라이브커머스 방송 ‘옐로LIVE’를 통해 ‘노랑풍선X대한항공 전 노선 라이브 한정 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대한민국 대표 국적기인 대한항공과의 협업으로 기획됐으며, 일본·중국·동남아·미주·유럽·대양주 등 대한항공 60여 개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한 항공권 특가를 선보인다. 출발

3

“달리고 쉬고 먹는다”…모두투어, 일본 소도시 마라톤 결합 ‘런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일본 마라톤 대회와 여행을 결합한 첫 ‘일본 런투어’ 상품으로, 2~3월 시마네현과 돗토리현에서 열리는 마라톤 일정에 맞춘 ‘시마네·돗토리 런투어’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러닝 인구가 증가하면서 여행과 마라톤을 결합한 ‘런트립(Run+Trip)’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회 접수, 엔트리 확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