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봄 시즌 한정 ‘죽장연 빠개장면’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15:53:2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전통 장(醬)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봄 시즌 한정 제품 ‘죽장연 빠개장면’을 12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매년 봄 한정 판매되는 시즌 상품이다. 전통 된장인 ‘빠개장’을 활용해 구수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빠개장은 발효한 메주를 잘게 부순 뒤 고추씨와 보리쌀 등을 넣어 만드는 재래식 된장으로, 구수함과 은은한 매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재래식 빠개장에 새우젓과 바지락을 더해 국물의 감칠맛과 시원함을 강화했다. 여기에 홍성산 봄냉이를 넣어 계절감을 살린 향긋한 풍미를 구현했다. 면에는 쌀가루를 약 20% 함유해 된장 국물과 어울리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2월 12일부터 이마트와 오뚜기몰에서 선출시되며, 2월 26일부터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순차 판매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통 장의 깊은 맛과 제철 식재료의 조화를 통해 봄철 별미 수요를 겨냥했다”며 “향후에도 전통 식문화와 지역 가치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설 맞아 ‘철로변 이웃’에 명절 나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설 명절을 앞두고 철로변 소외이웃을 위한 ‘2026년 설맞이 사랑의 나눔 활동’을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서 공단은 서울, 부산, 대전, 광주, 원주 5개 지역 철로변 복지기관 16개소를 방문하여 약 18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한다. 이번 후원은 취약계층의

2

하림, 저칼로리부터 야식까지 명절 간편식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연휴를 앞두고 가정 간편식(HMR)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하림이 명절 맞춤형 제품군을 제안했다. 차례 음식 외에도 연휴 기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요리와 야식, 술안주 수요를 겨냥한 구성이다. 고칼로리 명절 음식에 대한 부담을 낮추기 위해 영양 균형도 강조했다. 하림은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을 대체 식재료로

3

교촌, 노랑풍선과 손잡고 ‘치킨 체험 여행’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여행사 노랑풍선과 협업해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0일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에서 대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스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사가 공동 기획한 여행 상품과 연계해 미식과 여행을 결합한 형태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