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스쿨, 이집트·싱가포르 교육 기관과 맞손…기업·학교 교육 시장 공략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3 15:56:0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체험학습 및 에듀테크 전문 기업 아자스쿨은 이집트·싱가포르 교육 기관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 교류를 넘어, 사내 연수를 기획하는 담당자와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찾는 학교 관계자들에게 검증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사진=아자스쿨>

 

먼저 아자스쿨은 지난 1일 MOU를 체결한 이집트의 기술 교육 기업 ‘이노베테라(INNOVATERA)’와 협력해 ▲디지털 전환(DT) 및 AI 실무교육 ▲청소년 AI 캠프 및 로보틱스 코딩 교육 도입을 본격화한다. 

 

이노베테라의 기술 R&D 역량을 바탕으로, 이론보다 실습이 중요한 IT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해커톤 등을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2일 MOU를 체결한 싱가포르의 금융투자 교육 전문 기업 ‘뉴라이트(New Light)’와는 금융기관이나 금융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뉴라이트의 ‘근거기반(Evidence-based) 투자 교육’ 노하우를 접목하여, 단순 경제 지식 전달을 넘어 실질적인 자산관리 감각을 키우는 데 집중한다.

 

이 프로그램은 싱가포르 현지와 실시간으로 연결해 영어로만 진행되는 비대면 클래스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학교나 단체 등이 싱가포르를 방문할 경우 현지 일정에 포함하여 현장 교육을 진행할 수도 있다. 

 

교육은 2시간짜리 핵심 특강부터 이틀 이상의 심화 과정까지 대상자의 수준과 니즈에 맞춰 유연하게 설계가 가능하며, 과정 이수 시 공식 수료증이 발급되어 학생들의 진로 포트폴리오 활용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황선하 아자스쿨 대표는 “최근 교육 현장에서는 AI 기술 뿐만 아니라, 금융투자 지식과 영어 구사 능력을 결합하는 융합형 프로그램이 필수적”이라면서, “이번 프로그램들은 특목고, 대학교, 기업 연수 담당자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자가진피 코성형으로 안정성 고려와 부작용 개선 효과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모양과 크기에 따라 한 사람의 분위기를 결정한다. 최근에는 콧대가 낮고 코끝이 뭉툭한 경우 둔하고 답답한 이미지로 보인다고 여겨 이를 개선하기 위해 코성형을 고려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코성형 수요가 늘어나면서 그만큼 무분별한 수술도 증가세다. 이와 관련 수술 후 불만족이나 부작용으로 코재수술을 고려

2

도이치뱅크-NHN KCP, 헨켈코리아 공식 결제서비스사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독일 대표 금융기관 도이치뱅크와 종합결제기업 NHN KC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이하, 헨켈)의 국내 공식 결제 서비스사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도이치뱅크와 NHN KCP는 헨켈이 운영하는 B2B(기업 간 거래) 전용 플랫폼에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시세

3

헤지스 골프, LPGA 우승 임진희와 2026시즌 공식 의류 후원 재계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 골프(HAZZYS GOLF)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임진희 프로와 2026 시즌 공식 의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임진희 프로는 2016년 프로 데뷔 이후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선수다. 첫 우승까지 5년이 소요됐지만,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성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