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가족친화인증기업 ‘선도기업’ 선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2 15:57:0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는 성평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구성원의 행복 △지역 사회 기여 △문화의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가족 친화적인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다. 육아휴직과 정시퇴근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사내 문화는 물론, 임직원이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돌보며 안심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해오고 있다. 2017년에 산업통상부로부터 '여성이 일하기 좋은 최우수기업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21년엔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 [사진=샘표]

 

임직원 자녀를 위한 미각 교육, 온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은 다른 기업에서는 쉽게 보기 어려운 샘표만의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다. 자녀들이 부모의 일터를 방문해 환영받고, 부모가 하는 일을 긍정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과 가정의 조화를 돕고 있다. 

 

‘즐요일’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며 유대감을 높일 수 있어 사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요리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내 행사를 마련하기도 했다.  

 

샘표는 임직원의 배우자 건강검진 및 상해보험 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후 복귀하는 직원들이 자녀 돌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자녀의 원활한 등하원 및 등하교를 위해 30분 단위로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어 직원 만족도가 꽤 높다.

 

샘표 관계자는 “직원이 행복해야 기업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으로 가족 친화적인 직장 문화 조성에 힘써왔다”며 “선도기업으로서 구성원이 일터와 가정에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