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백년가게’와 손잡았다…형제송정 떡갈비·신야치킨 닭강정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6:07:5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과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의 상생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은 광주 송정리에서 30년간 영업을 이어온 형제송정 떡갈비와 인천 신포국제시장의 대표 백년가게 신야치킨(신포야채치킨)의 노하우를 각각 담았다.

 

▲ [사진=롯데웰푸드]

 

‘식사이론 X 백년가게 형제송정 떡갈비’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고단백 제품이다. 두 번 숙성한 양조간장을 활용해 깊은 풍미를 구현했으며, 인공 불향을 배제하고 직화 방식으로 구워 육즙과 감칠맛을 살렸다.

 

‘식사이론 X 백년가게 신야치킨 닭강정’은 100% 닭다리살을 국산 양파와 마늘로 염지·숙성해 쫄깃한 식감을 강조했다. 특제 닭강정 소스를 적용해 30년 노하우를 재현했으며, 이중 후라이 공법을 통해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도 바삭한 튀김 식감을 유지하도록 했다.

 

백년가게 상생 협업 프로젝트는 대기업과 소상공인 간 협력을 통해 백년가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백년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영업을 지속하며 지역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 인증한 곳이다.

 

백년소공인은 15년 이상 한 분야에서 숙련된 기술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해온 소공인 중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사업자를 의미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백년소상공인이 축적해온 전통과 맛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품질과 원재료 경쟁력을 강화한 냉동 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식사이론 X 백년가게’ 신제품 2종은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