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특강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6:09:01
  • -
  • +
  • 인쇄
노인&장애인복지·지역사회복지·아동복지 주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대학이 지난 10일 사회복지대학 재학생 및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 각 분야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 사회복지대학 특강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이번 특강은 ‘노인·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 ‘아동복지’ 등 3개 핵심 분야를 주제로 구성됐으며, 각 분야를 대표하는 현장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실무 중심의 내용을 전달했다.

첫 번째 세션인 노인·장애인복지 분야 강연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이 맡아 변화하는 복지 현장의 패러다임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진로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는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 장은미 부장이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종합사회복지관의 주요 사업 체계와 구체적인 현장 진입 경로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아동복지 분야 특강을 맡은 구립오금동지역아동센터 유은진 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의 기능과 아동복지 현장이 지닌 특수성을 소개하며 진로 분야를 탐색 중인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심선경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학장은 “이번 특강은 사회복지대학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서 수행하게 될 역할을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였다”며, “현장 전문가들의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보다 현실적으로 설계하고 목표를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대학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재학생들의 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과 현장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은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됐으며,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전임교수진과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는 우리나라 대표 사회복지대학이다.

사회복지대학에는 사회복지·노인복지·복지경영·아동복지 전공을 운영하여 영역별 전문성을 심화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전국 단위 산학 연계망을 통해 실무교육·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튼튼한 기초 이론 교육과정, 현장과 연결된 실천 역량 과정 등을 체계화 하고 있다.

2011년 사이버대학 최초로 대학원 사회복지 석사학위 과정을 교육부로부터 인가 받고, 2025년부터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학위 과정이 개설됨에 따라 서울사이버대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까지 취득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2월 19일까지 사회복지대학을 비롯하여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로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2026 전기 2차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샘표 순작, 유기농 원료 제작 ‘둥굴레차’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은 청정 자연에서 자란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신제품 ‘순작 유기농 둥굴레차’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환경에서 재배한 유기농 둥굴레를 엄선해 사용했다. 여기에 로스팅한 둥굴레와 누룽지 현미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균형 잡힌 맛을 완성했으며

2

도미노피자, ‘행복두끼 프로젝트’ 동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추진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참여해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파티카 활동은 새해와 겨울방학을 맞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든든한 간식과 따뜻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미노피자는 혜명보육원을 비롯해 시립금천청소년센터, 금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

백스비어, 레드불 협업 저도수 트로피컬 칵테일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가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레드불과 협업해 트로피컬 콘셉트의 저도수 칵테일 2종을 선보인다. 29일 백스비어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레드불라썸’과 ‘망고레드불라썸’으로, 달콤한 과일 풍미와 청량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불라썸은 바카디 모히토를 베이스로 레드불 핑크 에디션을 더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