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차세대 디자이너 키운다…‘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6기 TOP3 선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6:09:0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차세대 패션 브랜드 육성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USINSA NEXT FASHION SCHOLARSHIP, MNFS)’ 6기의 최종 우수 브랜드 ‘TOP 3’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브랜드 데뷔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혓다.

 

MNFS는 패션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브랜드 론칭부터 성장을 지원하는 무신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6기 프로그램은 기존 장학금 지원을 넘어 브랜드의 실질적인 자립 역량 강화를 목표로 ‘스케일업 트랙(Scale-up Track)’과 ‘파이널 트랙(Final Track)’으로 단계화해 운영됐다.

 

▲ [사진=무신사]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스케일업 트랙에는 MNFS 6기 장학생들이 참여해 브랜딩과 생산 기획을 주제로 한 강연과 전문가 멘토링을 수료했다. 무신사는 해당 과정을 이수한 장학생 1인당 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장학생들은 이를 활용해 2026년 봄·여름(S/S) 시즌을 겨냥한 시제품 제작에 나섰다.

 

이후 무신사는 스케일업 트랙을 통해 시제품을 완성한 1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파이널 트랙 진출 브랜드를 선발했다. 올해 1월 브랜드 포트폴리오, 시제품, 스냅 콘텐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수더넴(PSEUDONYM) △오기(OGI) △이양(EYANG) 등 3개 브랜드가 최종 TOP 3로 선정됐다. 이번 심사에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디렉터와 패션 MD 등 업계 전문가 평가와 무신사 앱을 통한 온라인 대중 투표 결과를 합산해 공정성과 시장성을 함께 고려했다.

 

최종 선정된 3개 브랜드는 2월부터 4월까지 파이널 트랙에 참여한다. 무신사는 전문 포토그래퍼를 통한 룩북 촬영을 지원하고, 자사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한 홍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4월 서울 성수동에서 단독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열어 브랜드 데뷔와 함께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MNFS 6기 장학생들이 스케일업 트랙을 통해 보여준 창의성과 실행력이 실제 제품으로 구현된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파이널 트랙을 통해 이들이 신진 디자이너로서 시장에 안착하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H시니어케어 케어엔젤스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학원’ 주간반·야간반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경남 김해 지역에서 요양보호사 교육을 고민하는 예비 수강생들을 위해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주간반·야간반 과정이 동시에 개강된다고 밝혔다. 주간반은 3월 9일~4월 17일, 야간반은 4월 13일~6월 18일로 운영되며, 집중 학습을 원하는 수강생부터 직장 병행·경력 전환을 준비하는 수강생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

우리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밀라노 동계올림픽 파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대학생 특파원단 ‘팀우리 서포터즈’를 밀라노 현지로 파견한다고 10일 밝혔다. ‘팀우리 서포터즈’는 단순히 지켜보는 관람객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Team Korea)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올림픽의 감동을 실시간으로 퍼 나르는 ‘분위기 메이커

3

KB국민은행, ‘KB시니어 행복 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가좌동점에 라운지 형태의 특화 점포인 ‘KB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KB시니어 행복 라운지’는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니어 고객 맞춤형 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라운지에서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