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1대1 대면 컨설팅 진행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6:24:4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이달부터 퇴직연금 개인고객들을 대상으로 투자 전략 리포트 제공 및 1대 1 대면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의 기존 VIP연금컨설팅을 확대 실시하는 이번 서비스는 확정기여형(DC)·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 8만7388명을 대상으로 한다. 컨설팅은 투자상품솔루션부의 포트폴리오, 세무 전문가를 통해 투자전략리포트 제공 및 1대 1 대면으로 진행된다. 지점 프라이빗뱅커(PB) 관리자가 매칭돼 있는 고객의 경우 전담PB와 전문 컨설턴트가 함께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2020년부터 VIP연금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절세 혜택 관련 VIP 연금보고서를 제공해 1대 1 연금설계를 도와 은퇴설계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2개월간 시행한 VIP 연금컨설팅은 총 112건이었다.

 

모바일 가입고객도 관리자가 매칭되지 않는 비 관리고객의 경우, 디지털 연금 자산관리 센터 베테랑 투자전문가로 구성된 연금 디지털 PB를 통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임혁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영업그룹장은 "고객들이 대면 컨설팅을 통해 얻는 신뢰와 만족감은 매우 크다"며 "10월 시행 예정인 퇴직연금 실물 이전 제도 시행을 앞두고 고객의 필요와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